삼성전자 1위·LG전자 3위 차지

캠페인 아시아퍼시픽은 최근 삼성전자와 LG전자를 인도네시아 톱 브랜드 평가에서 1위와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사진은 인도네시아 최고 100대 브랜드를 선정, 발표한 캠페인의 홈페이지 캡처)
캠페인 아시아퍼시픽은 최근 삼성전자와 LG전자를 인도네시아 톱 브랜드 평가에서 1위와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사진은 인도네시아 최고 100대 브랜드를 선정, 발표한 캠페인의 홈페이지 캡처)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올해 아시안게임이 열리는 인도네시아에서 브랜드 평가 1위와 3위를 각각 차지했다.

17일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마케팅 업체인 '캠페인 아시아퍼시픽'은 2018년 인도네시아 100대 최고 브랜드를 발표했다.

삼성전자는 2년 연속 수위 자리를 지킨데 이어 LG전자는 미국 애플을 제치고 지난해 4위에서 한 계단 뛰었다.

인도네시아 100대 브랜드 2위는 일본의 파나소닉으로 지난해보다 4계단 뛰었고, 이어 애플과 네슬레가 각각 4위와 5위에 자리했다. 이어 구글, 소니, 나이키, 피자헛, 필립스 등이 '톱 10'에 자리했다.

보고서는 "인도네시아에서 삼성전자 만큼 소비자와 친밀한 브랜드는 없다"며 "휴대전화부터 태블릿, TV, 백색 가전까지 인도네시아 국민의 일상생활과 함께한다"고 평가했다.

이어 "애플은 인도네시아 시장에서 삼성전자에 다소 뒤처져 있다"면서 "엄청난 글로벌 입지로 5위권에 랭킹됐으나 아시아의 파나소닉과 LG전자에는 못 미쳤다"고 말했다.

삼성과 LG는 캠페인 아시아퍼시픽과 닐슨이 지난 6월 선정한 '아시아 상위 1000대 브랜드'에서도 각각 1위와 6위에 자리했다.

한편 삼성은 인도네시아 2018 아시안게임에서 공식 스폰서로 참여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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