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도 1학기 국가장학금 1차 접수가 오늘로 마감된다. 17일 오후 6시까지 신청하면 된다.

국가장학금 신청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안드로이드, iOS 가능)을 통해 24시간 할 수 있다.

재학생은 원칙적으로 1차 신청기간에만 신청 가능하다. 2차 신청은 제한된다. 대학이 확정되지 않은 현 고3이나 재수생 등 2019년도 대학 입학 예정자도 신청이 가능하다.

특히 재학기간 동안 2차 신청기간에 신청하여 구제 신청 활용으로 국가장학금을 지원 받은 이력이 있는 재학생들은 반드시 1차 신청기간에 신청해야 한다. 구제 신청은 재학기간 내 1회에 한해 인정된다. 

1차 신청 학생들은 고지서 상 우선감면이 가능하다. 국가장학금으로 우선감면 처리를 하고, 나머지 금액에 대해서만 자비부담을 하면 되기 때문에 목돈 마련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다. 

국가장학금은 소득과 성적 등의 심사 통과자에 한하여 지원하며, 소득구간에 따라 차등 지원한다. 소득구간은 신청 학생과 그 가구원의 소득·재산·부채 관련 공적자료(사회보장정보시스템)를 기준으로 심사한다.

성적은 소속 대학으로부터 수집한 직전학기 평점 및 이수학점 등을 기준으로 심사하며, 신·편입·재입학생은 첫 학기에 한해 성적심사를 하지 않는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와 전화상담실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전국 현장지원센터에 방문하면 국가장학금 지원과 관련하여 일대일 맞춤형 대면 상담도 가능하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