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장 점유율 39%로 8% 앞서
소비자 충성도는 애플에 뒤져

삼성이 올해 1분기 미국 스마트폰 시장에서 애플을 제치고 1위를 기록했다. 플래그십 스마트폰 갤럭시S9·갤럭시S9플러스(+)가 예정보다 빠르게 출시돼 시장을 선점하고 있다는 평가다.

19일 미국 시장조사기관 컨슈머 인텔리전스 리서치 파트너스(CIRP)에 따르면 올해 1분기 미국 소비자에게 가장 인기 있는 스마트폰 제조사는 삼성이었다.

삼성은 39%를 차지해 31%를 기록한 애플과 8%포인트 차를 보였다. 지난 분기에는 애플이 40%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한 바 있다.

이는 삼성과 애플의 상반된 스마트폰 출시 일정 때문이다.

CIRP는 애플은 새 아이폰을 가을께 출시하고, 삼성은 연초에 주력상품을 공개해 이같은 조사결과가 나왔다고 설명했다. 갤럭시S9은 전작인 갤럭시S8 대비 예정보다 한 달 이르게 출시됐다. 

소비자의 충성도는 애플이 90% 이상을 기록했으며, 삼성은 70%대를 나타냈다. 충성도는 소비자가 새로운 스마트폰을 구매할 때 다시 같은 회사의 제품을 구매하는 것을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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