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3㎡당 1,950만원 내외 추정 "내 주 1순위 청약"

올해 경기도 성남시에 최대어의 하나인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 의 분양가가 3.3㎡당 2,000만원이 넘지 않을 전망이다.@코오롱글로벌
올해 경기도 성남시에 최대어의 하나인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 의 분양가가 3.3㎡당 2,000만원이 넘지 않을 전망이다.@코오롱글로벌

[스트레이트뉴스=한승수 기자] 올해 경기도 성남시 주택재개발시장에 대어의 하나인 '중1구역 주택재개발'의 일반분양분 분양가가 3.3㎡당 2,000만원을 넘지 않을 전망이다.

14일 성남시와 관련 업계에 따르면 코오롱글로벌(대표 윤창운)이 내주에 청약에 나서는 성남시 중원구 중앙동 3558번지 일원에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의 분양가가 1,950만원 안팎으로 추정됐다.

성공 분양의 관건은 분양가. 지역 중개업계는 3.3㎡ 당 2,000만원이 넘지 않을 것으로 내다봤다. 2017년 8월 현대산업개발과 포스코건설, 롯데건설 등 3개사가 시공한 '산성역 포레스티아'(평균 1,790만원)보다 10% 내외 높은 분양가다.

올해 위례신도시 하남지구에서 GS건설과 현대건설, 우미건설이 성공 분양한 3개 단지의 분양 평균가(1,841만원)보다 110만원 내외 높을 것으로 추정된다. 

이 단지는 지하 4층~지상 최고 27층, 아파트 23개 동, 총 2411가구 규모로 일반분양은 전용면적 39~84㎡의 중소형에 모두 1000가구다. 성남지역 거주자에게 우선 공급예정이며 분양권 전매제한은 계약 후 1년 6개월로서 입주 전에 전매가 가능하다. 위례신도시 하남 분양단지(8년)에 비해 6년 6개월이 짧다.

당첨자는 가점제로 75%를 먼저 선정하고, 나머지 25%는 추첨제로 당첨을 가른다.

교통과 교육, 생활, 환경 등 살 집이 갖춰야 할 4박자를 고루 구비했다. 지하철 8호선 신흥역이 도보 5분 거리다.  분당선과도 이어지고, 향후 8호선 판교연장 추진 등으로 광역 전철망이 구축될 예정이다.

단지 인근 산성로를 활용해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및 분당-수서간 도시고속화도로 이용이 가능하다. 차량을 통해 분당 및 판교는 15분대, 강남 삼성동까지는 20분대에 도달할 수 있다.

교육환경도 양호하다.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은 단지 내에 성남제일초를 품고 있다. 성남중앙초, 성남중, 동광중, 성남고, 성남여고, 성일고, 동광고, 성일정보고 등이 도보 5분 거리에 밀집해 있다. 대하초, 희망대초, 성남초, 검단초, 대원초, 성남테크노과학고 등도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녹지공간도 풍부하다. 단지 사이에 어린이공원(기부채납)이 조성될 예정이며, 단지 남동쪽 인근에는 대원공원이 위치한다. 대원공원은 약 110만㎡ 규모로 성남시 중원구 5개 공원 중 규모가 가장 큰 근린공원이다. 공원 내 야생화원과 소나무 숲 및 100㎡ 규모 놀이분수와 벽천분수 등이 마련돼 있어, 쾌적한 휴식공간을 제공한다.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은 생활편의시설 및 체육시설도 두루 갖췄다. 세이브존과 롯데시네마, 이마트 등이 단지 인근에 들어서 있다. 성호시장도 도보로 5분 거리에 위치하며 올해 9월 재개장되는 성남중앙시장과 농수산물도매시장 이용도 편리하다. 아울러 성남종합스포츠센터를 통해 농구와 테니스, 족구, 풋살, 암벽등반 등 다양한 여가생활을 즐길 수 있다.

코오롱글로벌은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해 안티더스트 시스템인 '에어 테라피 시스템'을 '신흥역 하늘채 랜더스원'에 적용할 계획이다.

각 가구 내에 설치된 스마트 환기 시스템과 공기청정 전열교환기를 통해 실내의 오염된 공기를 배출하고, H13급 헤파필터를 거쳐 깨끗하게 걸러진 외부공기를 실내로 유입시킨다. 단지 내에는 미세먼지 신호등(놀이터)과 미스트 분사시설이 마련되고 미세먼지 저감효과를 지닌 30여종 이상의 다양한 미세먼지 저감수종이 식재될 예정이다.

일부 커뮤니티 시설에도 미세먼지에 취약한 아이들을 위해 에어커튼과 공기청정 시스템, 전열교환기 등 미세먼지 저감 시스템을 두루 반영한 안심 실내놀이터가 제공된다. 이외에도 독서실, 실내체육관, 피트니스, 실내골프연습장, 키즈짐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조성될 계획이다.

견본주택은 성남시 분당구 구미동 183번지(오리역 3번 출구)에 자리한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