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 155명 1억 7천8백만원 장학금 지원

의령군장학회가 지난 23일 군청 회의실에서 장학증서 수여식을 열고 장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의령군 제공
의령군장학회가 지난 23일 군청 회의실에서 장학증서 수여식을 열고 장학생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의령군 제공

의령군장학회(이사장 오태완)는 지난 22일 군청 4층 회의실에서 ‘2025년도 장학증서 수여식’을 열고 장학생 155명에게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전달했다. 

올해 장학생은 초등학생 43명, 중학생 35명, 고등학생 60명, 대학생 17명 등 총 155명이 선정되었으며, 학업성적과 예체능 등 다양한 분야의 우수 학생들에게 총 1억 7천8백만원의 장학금이 전달됐다.

행사에는 장학생과 학부모를 비롯해 의령군장학회 이사장인 오태완 의령군수, 서회영 의령교육지원청 교육장, 각 학교장 및 의령군장학회 임원 등 지역 교육 관계자들이참석했다.

오태완 이사장은 “세상을 변화시키는 힘은 대단한 재능이 아니라 멈추지 않고 나아가려는 의지”라며 “학생들의 미래를 향한 도전에 장학회가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의령군장학회는 2016년 설립 이후 900여 명의 학생에게 총 13억원의 장학금을 지원해 왔다. 교육환경 개선사업, 행복학습관 운영 등 다양한 장학사업과 최근에는 ‘작은학교 입학 장학금’을 신설해 작은학교 활성화에도 앞장서고 있다.

[스트레이트뉴스 경남=김기환 기자]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