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천5백만 원 예산 확보하여, 경비원·미화원 휴게실까지 비용 지원

▲ 목동아파트 9단지 경비실 에어컨 설치 사진 / 사진제공= 양천구청
▲ 목동아파트 9단지 경비실 에어컨 설치 사진 / 사진제공= 양천구청

[스트레이트뉴스=양용은 기자] 양천구(구청장 김수영) 점점 더워지는 날씨와 한여름을 대비하여 ‘배려와 상생의 경비실 에어컨 설치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지원대상은 경비원과 미화원을 고용하고 있는 관내 20세대 이상의 공동주택이다. 구는 지난 5월 초, 관내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사전조사를 진행했으며, 28일까지 신청받을 계획이다.

구는 공동주택에서 경비실, 경비휴게실 또는 미화원 휴게실에 에어컨을 설치할 경우, 필요한 비용 일부(50%~80%)를 지원한다. 특히 6월 첫주 안에 지원대상을 선정하고 본격적인 불볕더위가 오기 전에 냉방기 설치를 완료하여, 공동주택 근로자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근무하고 휴식할 수 있도록 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구에서는 지난 2018년부터 공동주택 지원사업을 통해 공동주택 경비원 휴게실을 보수하거나 에어컨 설치를 신청할 경우, 우선 지원하거나 지원금을 상향하는 등 사업을 독려해왔다. 이를 통해, 관내 38개 단지의 경비실에 402대의 에어컨 설치비 1억 7백만 원, 8개 단지의 경비원·미화원 휴게실 보수에 4천5백만 원을 지원하는 등 공동주택 근로자의 근로여건 개선을 위해 선도적 지원을 했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지난 4년간 경비실 에어컨 지원, 경비근로자 고용안정을 약속하는 45개 아파트와의 상생협약 체결 등 경비원과 상생하는 주거공동체를 조성하기 위해 꾸준히 힘써왔다”면서 “앞으로도 배려와 상생을 실천하는 상생 아파트가 더 많아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김수영양천구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