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 동월 대비 판매 건수 1.5배 증가

페이백 등 상품경쟁력 강화 통한 듯

KB손해보험의 운전자보험이 지난 10월 운전자보험 매출이 급성장했다.

회사 측은 지난 10월 전년 동월 대비 판매건수가 1.5배 증가하며 매출이 급성장했고, 상품경쟁력을 가늠할 수 있는GA채널 운전자보험 시장에서 시장점유율 21.5%로 업계1위를 달성했다고 4일 밝혔다.​​

KB손해보험은 운전자보험 부문에서 업계 최초의 보장을 신설하고,보험료 환급형 구조를 도입하는 등 상품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2018년 12월 변호사선임비용 2000만 원(기존500만 원), 2019년 6월 교통사고처리지원금1억 원의 보장을 업계 최초로 도입한데 이어 지난해 3월 ‘민식이법’ 시행에 맞춰 손해보험사 중 가장 빠르게 스쿨존사고에 대한 자동차사고벌금 보장을 최대 3000만 원까지 확대한 특약을 출시, 고객들의 늘어난 관심과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비해 왔다.

이외에도 지난해 4월 납입면제 사유 발생시 보험금 지급은 물론 고객이 납부한 보장보험료까지 환급해주는 ‘페이백(Pay-Back)’ 기능을 업계 최초로 탑재해 상품 경쟁력을 높였다. ‘페이백(Pay-Back)’기능은 출시 이후 1년 6개월이 경과한 현재, 전체 운전자보험 가입 건 중 약75%가 ‘페이백’기능을 선택할 정도로 고객들이 호응하고 있다.

KB손해보험 장기상품본부장 배준성 상무는 “지속적인 상품경쟁력에 대한 강화 노력으로 KB손해보험의 운전자보험이 시장에서 고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게 되어 기쁘다”며, “KB손해보험은 앞으로도 고객이 만족하고 신뢰할 수 있는 운전자보험 개발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운전자보험은 교통사고 발생 시 대인,대물 등의 민사적인 피해를 보상하며 매년 의무적으로 가입해야 하는 자동차보험과 달리, 교통사고에 따른 벌금이나 형사합의금,변호사선임비용 등 행정적,형사적인 부분에 대한 대비와 더불어 피보험자 본인에 대한 부상위로금 등 상해의 위험을 대비할 수 있는 보험이다.

KB손해보험이 운전자보험 부문에서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며 10월 GA채널 시장점유율 1위로 올라섰다.(제공=KB손해보험)
KB손해보험이 운전자보험 부문에서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며 10월 GA채널 시장점유율 1위로 올라섰다.(제공=KB손해보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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