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 함께 누리는 행복한 미래, 지속가능한 강서’ 선포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11일(목) 오후 구청 대회의실에서 ‘다 함께 누리는 행복한 미래, 지속가능한 강서’라는 구의 지속가능발전 비전을 대내외에 알리는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날 선포식에 참석한 노현송 구청장을 비롯한 강서구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위원들은 ‘2030 강서구 지속가능발전 비전 선언문’에 서명하고 낭독을 통해 실천의지를 다졌다.
선언문에는 경제·사회·환경이 조화롭게 성장할 수 있도록 ▲양질의 교육 ▲성평등 ▲청정에너지 ▲양질의 일자리 ▲불평등해소 등 17개의 지속가능발전 목표와 중점과제를 실천해 나가겠다는 다짐이 담겼다.
노현송 구청장은 “지속가능발전은 구정 수행의 핵심 목표이자 구민의 삶에 중요한 가치로써 작용할 것“이라며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고, 현재와 미래세대가 모두 행복한 삶을 누리는 지속가능한 강서구를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는 선포식과 더불어 지속가능발전위원회 정기회의를 통해 공동·분과위원장을 선출했으며, 권기태 사회혁신연구소장의 지속가능발전 특별 강의도 진행됐다.
[강서구=스트레이트뉴스 양용은 기자]
관련기사
- 강서구, 불법주정차 전동 킥보드 이달부터 견인료 1대당 4만원 부과
- 강서구, 시민참여예산 48억 2천 6백 확보…2년 연속 자치구 1위 쾌거
- 강서구, 통합신청사 국제설계공모 당선작 ‘강서 진경도원’ 공개
- 강서구, 버려지는 지하수 개화산 생명수로
- 강서구, 마곡문화거리 일대 ‘공공미술’ 작품 2점 선봬
- 강서구, ‘2021 한국지방자치 경쟁력 지수’ 서울 1위…전국 1위도 눈앞
- 강서구, 오는 13일 ‘상권회복특별지원상품권’ 특별 발행
- 강서구, 무허가 노점에서 상생‧공존의 허가 거리가게로 새단장
- 강서구, 80억 원 규모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지원 사업 추진
양용은 기자
taeji1368@naver.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