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벤처투자 주최 ‘KOREA VC AWARDS 2021’ 선정

오는 16일 코스닥 상장...일반청약 경쟁율 327:1 성황

KTB네트워크 로고
KTB네트워크 로고

KTB네트워크가 9일, 한국벤처투자 주최 ‘KOREA VC AWARDS 2021’에서 VC 최우수 운용사에 선정되며 중소벤처기업부장관 표창을 받았다고 밝혔다.

KOREA VC AWARDS는 매년 혁신 벤처생태계 조성에 기여한 VC, 출자자, 스타트업의 성과를 격려하고 축하하는 행사로 올해로 12회째를 맞았다. 행사에서는 최우수 운용사, 심사역, 관리인력, 펀드 등 총 6개 부문에 걸쳐 시상을 진행했다.

KTB네트워크는 국내 1세대 벤처캐피털로 40여년의 투자 경력과 회수경험을 자랑한다. 국내외에서 총 300여 건의 IPO(기업공개) 및 M&A 실적을 보유하고 있고, 선제적으로 해외시장에 진출해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도 꾸준히 키워왔다.

김창규 KTB네트워크 대표이사는 “코스닥 상장과 함께 VC 최우수 운용사라는 영예을 동시에 누리게 되어 영광스럽다”며, “벤처산업 육성이라는 VC 본연의 역할을 다하고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VC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KTB네트워크는 오는 16일 코스닥 상장을 앞두고 있다. 지난 7일 진행된 일반 공모 청약에서 327대 1이라는 높은 경쟁률로 투자자들의 관심을 확인했다. 상장을 통해 모인 공모자금은 대형 블라인드펀드를 비롯해 해외투자펀드, 기존 투자에 재투자하는 세컨러디(Secondary)펀드 등 다양한 펀드 라인업을 구축에 쓰일 예정이다.

[스트레이트뉴스 장석진기자]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