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띠 = 혼자서만 고집부리지 마라. 서로가 주고받는 마음이 있어야 할 때. 큰 욕심 부리다 덫에 걸릴 염려 있겠다. ㅁ·ㅂ·ㅅ성씨 어려움을 피하기보다는 책임감 있게 해결할 때 큰 성과 있겠다.

▶소띠 = 하는 것만큼 수확이 적지만 꾸준히 전진한다면 곧 좋은 성과 있겠다. 부담 없이 시작한 일을 중도에 포기할 수는 없지 않은가. 애정도 진퇴양난 격으로 눈치만 살필 뿐이지만 인내할 때 모든 것 얻을 수.

▶범띠 = 마음을 바로 하고 인내하는 가운데 새로운 힘이 솟을 듯. 분주하게 움직여도 수입은 많지 않으나 마음의 안정을 찾으니 기분 좋은 날. ㄴ·ㅁ·ㅍ성씨 애정적으로는 빼앗기는 수이니 자기관리 철저히 요구됨.

▶토끼띠 = 자신의 능력으로는 힘에 겹지만 추진하라. 타인의 힘을 빌리면 후일 갈등과 불만이 따를 듯. 애정으로는 서로가 이해하고 진정 조건 없이 주고받는 관계가 됐으면 좋겠다.

▶용띠 = 그동안 버텨오던 일들이 위태로울 때다. 부부끼리 대안을 생각해 위기를 모면해야 할 때다. 동남쪽이 길하고 7·8·9월생 흰색과 검은색이 자기 색이다. ㄱ·ㅈ·ㅂ성씨의 도움받을 기미가 있다.

▶뱀띠 = 아는 것은 많으나 실천이 없으면 여기저기서 도움이 온다 해도 빈주먹만 남는다. 시작이 커도 실행이 작으면 얻는 것 역시 아주 작은 이치를 알아야 할 때. 확고한 계획을 세워라.

▶말띠 = 아는 사람일수록 더욱 믿음을 주는 처세가 필요하다. 애정에는 존경과 사랑이 요구된다. 부부 별거생활 하면서 이중생활을 하고 있구나. 남의 눈이 더 무섭다는 이치를 알고 자기 자리를 찾아라.

▶양띠 = 날이 갈수록 마음에 번민은 쌓이니 건강에 신병이 따르겠다. 지금 어려운 고비를 인내하며 하나하나 풀어나가는 것만이 최상의 약이 될 것이다. 애정은 지금 모든 것이 흔들리는 격. 부부화합만이 최선의 길이다.

▶원숭이띠 = 답답해서 문을 열어도 더욱 답답하다. 욕심으로 대하면 주위의 모든 사람이 멀어지고 남는 것은 하나도 없다. 당신의 비상한 두뇌로 자신에게 돌아오는 행운을 포착하라. 길이 열리리라.

▶닭띠 = 진정 당신을 위해 누가 더 많은 생각을 해주리라 믿는가. 남의 말 열 마디 보다 가족의 진실한 한마디가 더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아야 한다. 당신의 단점은 말이 앞서기 때문에 다 된밥을 재촉하고 우물에서 숭늉 찾는 격이다.

▶개띠 = 현재 하고 있는 일에만 열성을 다하라. 길이 아니면 가지 말라는 말과 같이 내 사람이 아니면 생각지도 말고 꿈도 꾸지 마라. 가정에 파탄은 물론 관재수까지 오게 되니 모든 것을 억제함이 좋겠다.

▶돼지띠 = 달콤한 말에 귀를 기울이지 말고 허욕도 부리지 마라. 헌재 있는 여건에서도 둘·셋을 가질 수 있는 운이다. 자신의 능력대로 처리해도 멋진 삶을 영위할 수 있음을 알고 남에게 베풀기도 해라.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