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프레시몰은 PB(자체브랜드) 상품이 지난해 온라인몰 내 카테고리 매출 1위를 차지했다고 7일 밝혔다. '순백목장우유 1.8L' '순백목장 동물복지 요거트 500ml' 2종이 우유, 요거트 카테고리 내 매출 1위에 각각 등극한 것이다.
GS프레시몰이 지난해 6월과 9월 PB상품으로 론칭한 '순백목장 우유' '순백목장 요거트'는 각 카테고리 내 기존 1위 상품이었던 덴마크데니쉬우유900ml(2입), 액티비아딸기130ml(4입)과의 월 매출 격차를 최대 2.5배, 5.3배까지 벌리며 GS프레시몰의 최고 매출 상품 반열에 올라섰다.
'순백목장우유'는 GS프레시몰이 지정농장에서 갓 짜낸 원유를 2시간 내 해썹(HACCP)인증 공장으로 보내 곧장 가공하는 프로세스를 도입해 신선도를 대폭 끌어올린 상품이다. 동물복지 인증을 받은 '제주 아침미소목장'과 손잡고 만든 '순백목장 요거트'는 무항생제 인증 원유만을 사용해 생산된다.
GS프레시몰은 품질, 가격 경쟁력을 두루 갖춘 PB상품에 대한 소비자 관심이 최근 크게 늘어나면서 PB상품 매출이 가파른 성장 추세를 보이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GS프레시몰은 '순백목장우유', '순백목장 요거트' 열풍에 힘입어 비식품 PB상품인 '데일리물티슈', 데일리부드러운미용티슈' 2종을 오는 11일 론칭한다.
이번에 론칭하는 '데일리물티슈'는 7단계 정수 과정을 거친 깨끗한 정제수가 사용된 상품이다. 피부 자극 테스트는 물론 KTR(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을 통해 11가지 무첨가 테스트까지 완료했다. 기존 저가 상품 대비 중량과 두께 등을 두툼하게 늘리는 등 품질 측면은 크게 향상된 반면 가격은 비교적 저렴하다.
'데일리부드러운미용티슈'는 100% 천연 펄프로 제작된 상품이다.
형광중백제, 인공색소 등을 무첨가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제작됐으며 독일 더마테스트 안전성 평가에서 '엑설런트' 등급을 획득하는 등 엄격한 검증 과정을 거쳤다.
[스트레이트뉴스 신용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