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젠
씨젠

2022년 2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씨젠, 2위 휴마시스, 3위 엑세스바이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31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월 8일부터 2월 8일까지의 생명과학서비스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9,014,877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씨젠은 참여지수 2,316,720 미디어지수 1,866,380 소통지수 1,460,517 커뮤니티지수 1,384,911 시장지수 7,252,126 사회공헌지수 406,4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687,085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14,664,589와 비교하면 0.15% 상승했다.

휴마시스는 참여지수 3,297,210 미디어지수 1,534,819 소통지수 1,065,974 커뮤니티지수 917,264 시장지수 2,043,018 사회공헌지수 98,8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957,121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5,350,706과 비교하면 67.40% 상승했다.

엑세스바이오는 참여지수 861,665 미디어지수 689,692 소통지수 542,753 커뮤니티지수 487,633 시장지수 1,567,330 사회공헌지수 118,4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67,564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162,930과 비교하면 34.92% 상승했다.

[스트레이트뉴스 신용수 기자]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