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CC·2위 쌍용C&E·3위 한일시멘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CC·2위 쌍용C&E·3위 한일시멘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CC·2위 쌍용C&E·3위 한일시멘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6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2년 1월 14일부터 2022년 2월 14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779만 1457개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1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08만 4020개와 비교하면 27.03%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다.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2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KCC, 쌍용C&E, 한일시멘트, 동화기업, 동양, KCC글라스, 유진기업, 노루페인트, 벽산, 성신양회, LX하우시스 등의 순이었다. ​

1위를 기록한 KCC(대표 정몽진·장재훈)는 참여지수 31만 4226 미디어지수 92만 5975 소통지수 73만 3632 커뮤니티지수 50만 9977 시장지수 178만89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26만 4706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576만 3451과 비교하면 26.00% 하락했다. ​

이어 ​쌍용C&E(대표 홍사승·이현준)는 참여지수 16만 393 미디어지수 16만 6397 소통지수 14만 5493 커뮤니티지수 14만 6786 시장지수 206만 817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8만 7240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14만 8000과 비교하면 14.64% 하락했다. ​

한일시멘 (대표 전근식)는 참여지수 21만 7419 미디어지수 24만 1702 소통지수 27만 5614 커뮤니티지수 31만 6369 시장지수 73만 583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8만 6943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47만 1788과 비교하면 27.71% 하락했다. ​

[스트레이트뉴스 신용수 기자]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