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반베이스는 일본 소프트뱅크가 어반베이스 3D 인테리어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25일 밝혔다. 소프트뱅크 핵심 전시 공간의 시뮬레이션 및 공간 연출을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홈 인테리어에서 부동산 매매, 전시 시뮬레이션까지 일본 시장에서 어반베이스 3D 인테리어가 다양한 모습으로 사용되며 서비스 확장성을 인정받고 있다.
소프트뱅크의 3D 인테리어 도입 배경은 올해 5월 소프트뱅크 파트너 프로그램 '원십(ONE SHIP)' 파트너사 선정과 연결된다. 어반베이스는 파트너사 선정 이후 소프트뱅크의 핵심 전시 공간인 '이그제큐티브 브리핑 센터(EBC)'에서 3D 인테리어를 공격적으로 선보이며 일본 시장서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모색해 왔다. 이 과정에서 소프트뱅크는 어반베이스 3D 인테리어의 우수성과 편의성을 높이 평가, EBC의 전시 시뮬레이션 및 공간 연출을 위해 서비스 도입을 결정했다.
소프트뱅크가 도입하는 어반베이스 3D 인테리어는 고객 맞춤 공간 컨설팅 서비스로, 클릭 한 번으로 원하는 공간을 가상으로 손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장 방문 없이도 전시 공간에 필요한 면적 등을 확인할 수 있어, 최적화된 관람 동선 설계와 전시품 배치가 가능하다. 또 어반베이스 '리얼 파노라마'를 통해 최대 8K 초고화질로 전시 현장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다.
아이템베이, 검색 엔진 탑재한 ‘베이글’ 서비스 오픈
게임 아이템 거래 중개 플랫폼 아이템베이는 사용자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플랫폼내 ‘베이글’(Baygle) 서비스를 오픈했다.
‘베이글’은 ‘아이템베이’(itemBay)와 ‘구글(Google)의 합성어로 원하는 물품을 검색엔진으로 빠르고 정확하게 검색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아이템베이는 사용자들이 보다 쉽고 빠르게 ’베이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기존 기능은 유지·운영하면서 필요에 따라 검색 옵션을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개선했다.
게임명, 서버, 상세 물품 유형 등 여러 필터링 과정을 거쳐야 하고, 검색 결과가 한정적이던 기존 검색과 달리 ‘베이글’ 서비스는 키워드만 입력하면 결과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또 검색시 붉은색 표시로 유사한 추천 결과들이 검색 화면에 자동 표시되는 검색 결과 하이라이트 기능, 재등록된 물품을 추적해 상세로 연결하는 기능 등을 지원해 관심있는 물품을 일일이 찾지 않아도 텍스트 검색 기능만으로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빗썸메타, NFT 런치패드 플랫폼 출시
국내 가상자산(암호화폐) 거래소 빗썸의 자회사 빗썸메타는 대체불가토큰(NFT) 런치패드 플랫폼 '네모 마켓 알파'를 25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네모 마켓 알파는 빗썸메타의 첫 공식 서비스로 NFT 발행(민팅)부터 일종의 구매 권한에 해당하는 화이트리스트(WL) 관리까지 통합 제공한다. 기존 NFT 런치패드 플랫폼에서는 NFT를 발행하려는 제작자가 외부 프로그램을 사용해 WL 대상자를 직접 선정해야 했다. 네모 마켓 알파는 플랫폼 내에서 이를 지원해 NFT 발행과 WL 관리를 손쉽게 지원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NFT 구매 희망자은 플랫폼을 이동할 필요 없이 네모 마켓 알파에서 자신이 원하는 NFT 래플 이벤트에 참여하고, 당첨 시 NFT 민팅까지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다.
[스트레이트뉴스 신용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