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2위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3위 구광모 LG그룹 회장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CEO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2위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3위 구광모 LG그룹 회장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CEO 브랜드평판 2022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2위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3위 구광모 LG그룹 회장 순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빅데이터뉴스와 2022년 10월 7일부터 2022년 11월 7일까지의 60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1041만 9672개를 분석해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10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990만 1285개와 비교하면 5.24% 증가했다. ​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위원이 진행한 채널평가도 포함하고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2022년 11월 CEO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이재용, 김승연, 구광모, 정의선, 최태원, 신동빈, 최정우, 이재현, 구현모, 이성희, 손태승, 박현주, 윤종규, 조원태, 이해진, 함영주, 서경배, 정지선, 신창재, 조석래, 이명희, 박정원, 구자열, 정몽준, 박찬구, 이웅열, 정몽규, 김태오, 김광수, 방준혁 순으로 분석됐다.​

1위를 기록한 삼성 이재용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73만 2347 소통지수 33만 5959 커뮤니티지수 248만 73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55만 5665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61만 3707과 비교하면 36.04% 상승했다.​

2위, ​​한화 김승연​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9만 6816 소통지수 8만 5021 커뮤니티지수 45만 76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3만 9490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02만 5020과 비교하면 27.86% 하락했다.​

​3위, LG 구광모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4만 8519 소통지수 11만 4246 커뮤니티지수 40만 72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만 5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6만 3755와 비교하면 84.19% 상승했다.​

[스트레이트뉴스 신용수 기자]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