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8일 스마트홈 플랫폼 'LG 씽큐' 앱에 온보딩 서비스와 간편추가 서비스를 추가했다. 온보딩은 LG베스트샵이나 LG전자 홈페이지 및 렌탈 인증점에서 주문한 제품의 배송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간편추가는 제품 설치 후 간편하게 연동할 수 있는 서비스다.
고객은 배송을 기다리는 동안 온보딩 서비스 화면에서 구매 제품의 사용팁 및 설치가이드, 사용 후기와 인테리어 정보 등 다양한 콘텐츠도 이용 가능하다. 콘텐츠는 퓨리케어 오브제컬렉션 에어로타워,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M9 및 A9S, 퓨리케어 듀얼정수기, 스탠바이미, 틔운 및 틔운 미니 등을 시작으로 대상 제품군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다.
간편추가는 고객이 번거롭게 생각했던 앱 내 제품 연동을 쉽고 간편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LG 씽큐 앱에서 배송완료 알림을 확인한 후 화면 속에 생성된 제품카드 아이콘을 클릭하면 제품이 앱에 연동되는 서비스다. 다만, iOS 운영체제 기반 모바일에서는 별도로 와이파이(무선인터넷) 설정을 해야 하는 일부 제품이 있으며, TV의 경우 전원을 켜 이용자 등록 절차를 거쳐야 한다.
고객은 LG 씽큐 앱에 제품을 연동시켜 다양한 혁신 기능을 경험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프리미엄 로봇청소기 ‘코드제로 오브제컬렉션 R9’은 LG 씽큐 앱의 ‘UP가전 센터’를 통해 구입 후에도 새로운 기능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또 고객은 제품에 탑재된 카메라를 이용해 집 밖에서도 반려동물이나 집안 상황을 LG 씽큐 앱을 통해 실시간 영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스트레이트뉴스 유희석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