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도시공사(사장 정민곤)는 8일 여성 직원의 전문 역량개발 및 리더십 강화를 위한 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본사 대회의실에서 여성직원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포지션 파워가 아닌 퍼스널 파워의 여성 리더’라는 주제로 데 진행됐다.

특히 부드러운 저력을 기반으로 하는 여성 리더의 강점 강화를 위해 여성 인재의 감성 리더십을 바탕으로 한 조직 내 갈등관리 및 소통 활성화 방안에 초점이 맞춰 특강이 진행돼 호응을 얻었다.

특강을 수강한 한 직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조직 내 여성으로서 역할 방향성을 깨달음과 동시에 자신감을 얻는 계기가 됐다“며 ”여성인재가 마음껏 역량을 펼칠 수 있는 도시공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민곤 사장은 ”ESG 경영을 앞세운 광주도시공사에서 여성리더의 성장은 조직 지배구조 개선을 위한 중요한 요소로 자리매김 할 것” 이라며 ”앞으로도 여성인재 역량강화를 위한 다방면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도시공사는 여성 직원의 경력단절을 방지하기 위한 유연근무제, 전환형 시간선택제 등의 다양한 제도 도입과 함께 육아교실, 영유아 안전교육 등의 가족친화행사를 추진해왔으며, 그 결과 2021년 가족친화기관 재인증을 취득한 바 있다.

[광주·전남=차정준 선임기자]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