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컬리는 ‘반값 한우’ 기획전 15톤가량 준비 물량이 연일 품절을 기록 중이라고 24일 밝혔다.
21일부터 8일간 진행하는 이 행사는 최근 한우 도매가격 하락으로 축산 농가들이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서 한우 소비 촉진과 고객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기 위해 기획됐다. 전체 물량의 65% 이상이 1+ 등급 이상의 고품질 한우이며 국거리용, 구이용 등 상품 종류도 다양하다. 농협, 경주천년한우, 녹색한우, 태우한우 등 전국 각지의 한우 유통 브랜드 10여 곳이 참여해 우수한 품질의 한우를 최대 50% 할인한 가격에 제공한다.
22일에는 한우 카테고리 역대 일 매출 최고기록을 달성하기도 했다. 불고기용, 장조림용, 안심 스테이크 등 대부분의 제품이 조기 품절을 기록했다.
기획전을 위해 준비한 물량의 조기 소진이 예상됨에 따라, 마켓컬리는 다시 15톤의 고급 한우를 추가 투입키로 결정했다.
회사측은 이번 한우 기획전의 성공 요인으로 컬리 만의 풀콜드체인과 샛별 배송을 꼽았다. 오프라인 대형마트를 방문하지 않고도 신선하고 품질 좋은 한우를 반값에 집에서 받아볼 수 있기 때문이다.
CJ제일제당, 공식몰서 '밸런스밀·햇반곤약밥' 40% 할인
CJ제일제당이 공식몰 ‘CJ더마켓’에서 다음달 5일까지 ‘똑똑한 한끼’ 기획전을 연다. ‘맛있게 가벼운 The 똑똑한 한끼’를 테마로 CJ제일제당의 다양한 제품들로 묶음판매를 구성해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묶음판매는 △밸런스밀 귀리와 밸런스밀 프로틴쉐이크 카카오 △햇반 현미귀리곤약밥, 햇반 귀리흑미곤약밥, 햇반 소프트밀 닭가슴살 곤약죽 △플랜테이블 함박스테이크 △두부면 중화짜장면, 토마토파스타, 두부면 들기름간장파스트 △갓츄 핫소스 샘플키트가 포함된 더건강한 닭가슴살 직화통살구이, 직화스테이크, 소시지, 큐브톡톡 등 총 5종이다.
구매 소비자 대상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똑똑한 메뉴’ 5종 중 1종 이상 구매한 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총 503명에게 카타르 월드컵 공인구와 필라테스 이용권을 증정한다.
비엠스테이지, 광동제약서 전략적 투자 유치
IoT 서비스 기반 펫 라이프케어 솔루션 기업 비엠스테이지가 헬스케어 브랜드 기업 광동제약으로부터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전략적 투자 유치를 계기로 비엠스테이지와 광동제약은 반려동물의 건강하고 행복한 생애를 위한 협업을 시작한다.
양사는 반려동물의 건강 데이터가 기록되는 IoT 디바이스와 건강 진단 키트를 통해 △24시간 펫테크 환경 구축 △반려동물 건강 데이터 분석·관리 △월간 수의사 리포트 제공 △헬스케어 솔루션 제안 등의 사업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스트레이트뉴스 신용수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