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아이들(미연, 민니, 소연, 우기, 슈화)의 ‘Oh my god’ 뮤직비디오가 조회 수 2억 뷰를 돌파했다.
지난 2020년 발매된 (여자)아이들의 미니 3집 ‘I trust’(아이 트러스트)의 타이틀곡 ‘Oh my god’이 유튜브 조회 수 2억 뷰(6월 12일 기준)를 달성했다.
이로써 (여자)아이들은 데뷔곡 ‘LATATA’(라타타)와 정규 1집 타이틀곡 ‘TOMBOY’(톰보이) 그리고 미니 5집 타이틀곡 ‘Nxde’(누드)에 이어 네 번째 2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여자)아이들은 지난 5월 15일 미니 6집 ‘I feel’(아이 필)로 컴백, 발매와 동시에 아이튠즈 톱 앨범(Top Album) 부문에서 싱가포르, 터키, 멕시코, 태국 등 18개 지역 1위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그룹으로 자리매김했다.
또한 지난 5월 21일 기준 초동 판매량 116만 3,300장을 돌파하며 ‘커리어 하이’를 달성, 역대 걸그룹 초동 4위에 이름을 올렸다.
뿐만 아니라 타이틀곡 ‘퀸카’(Queencard)는 국내 음원 사이트 멜론, 지니, 벅스, 플로, 바이브의 실시간 차트, 일간 차트, 주간 차트, ‘톱 백’(Top 100)에서 1위를 거머쥐며 ‘PAK’(퍼펙트 올킬)를 달성했다.
또한 음악 방송 활동이 종료된 후에도 1위 트로피를 싹쓸이, 10관왕에 오르며 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한편, (여자)아이들은 오는 17일과 18일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되는 ‘2023 (G)I-DLE WORLD TOUR [I am FREE-TY] IN SEOUL’로 두 번째 월드 투어의 화려한 포문을 연다.
[스트레이트뉴스 양용은 기자]
관련기사
- (여자)아이들 미연, 감탄 부르는 완벽 미모…러블리 화보 공개
- (여자)아이들, 오늘(15일) 미니 6집 ‘I feel’ 발매…선주문 110만 장 돌파
- (여자)아이들, ‘Allergy’(알러지) 5인 5색 콘셉트 이미지 공개…오는 15일 컴백
- (여자)아이들, ‘누드’ 뮤비 조회 수 2억 뷰 돌파
- (여자)아이들, ‘TOMBOY’ 뮤비 조회 수 2억 뷰 돌파…통산 2번째
- (여자)아이들, ‘골든디스크어워즈’ 디지털 음원 본상+최고 인기 가수상 수상
- (여자)아이들 미연, 첫 솔로 미니앨범 ‘MY’ 콘셉트 이미지 공개
- (여자)아이들, 첫 번째 정규앨범 ‘I NEVER DIE’로 오늘(14일) 컴백
- (여자)아이들 우기, 13日 첫 디지털 싱글 ‘A page’ 글로벌 발매
- (여자)아이들, 美 첫 디지털 싱글 ‘I DO’ 티저 이미지 공개
- (여자)아이들, 두 번째 월드 투어 美 6개 지역 공연 성료
- 걸그룹 (여자)아이들 미연, 소주 ‘선양’ TV광고 모델로 발탁
- (여자)아이들, 올해 美 ‘징글볼 투어’ 라인업 합류…K-POP 걸그룹 ‘최초’
- (여자)아이들, ‘징글볼 투어’ 성료…12만 관객과 소통
- (여자)아이들, ‘MLB 서울 시리즈 2024’ 개막 2차전 오프닝 무대 선다
- (여자)아이들, 세 번째 월드투어 메인 포스터 공개
- (여자)아이들, 미니 7집 'I SWAY' 콘셉트 포토 공개
- (여자)아이들 컴백, 미니 7집 'I SWAY' 발매
- (여자)아이들, 'I SWAY' 일주일만에 102만장 돌파...3연속 밀리언셀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