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쌍용C&E, 2위 KCC, 3위 에스와이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건축자재 상장기업 32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3년 6월 13일부터 2023년 7월 13일까지의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5,356,05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6월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950,277개와 비교하면 5.87% 증가했다.
건축자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7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쌍용C&E, KCC, 에스와이, LX하우시스, 동화기업, 라이온켐텍, 부산산업, 동양, 유진기업, 유니온, 한일시멘트, 벽산, KCC글라스, 성신양회, 삼화페인트, 고려시멘트, 모헨즈, 삼표시멘트, 보광산업, SG, 노루페인트, 이건산업, 한솔홈데코, 아세아시멘트, 한일현대시멘트, 일신석재, 강남제비스코, 조광페인트, 서산, 동양파일 순이었다.
쌍용C&E 브랜드는 참여지수 146,083 미디어지수 170,713 소통지수 131,509 커뮤니티지수 190,714 시장지수 1,400,42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39,441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128,763과 비교해보면 4.20% 하락했다.
KCC 브랜드는 참여지수 195,201 미디어지수 176,985 소통지수 434,330 커뮤니티지수 155,154 시장지수 945,52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07,196으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547,807과 비교해보면 46.24% 하락했다.
에스와이 브랜드는 참여지수 585,603 미디어지수 287,952 소통지수 332,739 커뮤니티지수 260,462 시장지수 131,72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98,482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346,479와 비교해보면 18.72% 상승했다.
LX하우시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25,373 미디어지수 293,658 소통지수 464,122 커뮤니티지수 414,008 시장지수 223,47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20,638로 분석됐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875,326과 비교해보면 73.72% 상승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