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중앙회, 1일 6시간 교육으로 중소기업 임직원 ESG 이해도 제고
7일 중소기업중앙회(회장 김기문)는 중소기업 임직원을 대상 ‘하루에 끝내는 ESG 기초실무 무료 교육’을 운영했다.
중기중앙회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간 7월에 체결된 ‘중소기업 ESG 경영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이번 교육은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의 ESG 경영 관련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된 과정으로 9월부터 12월까지 총 4차수에 걸쳐 진행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ESG의 기본개념과 더불어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중소기업의 ESG 이슈, 중소기업 실천 사례, 중대재해처벌법의 이해 및 안전보건관리체계 구축 등 중소기업 눈높이에 맞춘 내용으로 구성됐다.
1일 6시간 교육을 통해 ESG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과정으로, 20일 상암동 중소기업DMC타워에서 1차 교육을 실시한다.
이명로 중기중앙회 인력정책본부장은 “이번 교육은 현업에 바쁜 중소기업·소상공인이 짧은 교육을 통해 ESG 경영의 개념은 물론 현장에서 ESG를 올바르게 실천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말했다.
교육신청은 중기중앙회 인력개발원 홈페이지(www.kbiz.step.or.kr)에서 가능하며, 1차 교육의 접수기한은 18일까지로 관련 문의는 중기중앙회 교육지원실(02-2124-3301)로 하면 된다.
[스트레이트뉴스 전성남 기자]
전성남기자
peoplegate38@gmail.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