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파구 풍납전통시장수산물 장보기
성북구 종암동주민센터 명절 음식 키트 800명분 지원

서울시 송파구 소재 풍납전통시장을 방문해 ‘전통시장 장보기 및 수산물 소비 촉진 캠페인’ 행사/사진제공=중소기업중앙회
서울시 송파구 소재 풍납전통시장을 방문해 ‘전통시장 장보기 및 수산물 소비 촉진 캠페인’ 행사/사진제공=중소기업중앙회

중소기업중앙회 서울지역본부(지역회장 박종석)는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앞두고 서울시 송파구 소재 풍납전통시장을 방문해 ‘전통시장 장보기 및 수산물 소비 촉진 캠페인’ 행사를 지난 21일 개최했다.

박종석 서울중소기업회장을 비롯해 김동식 서울장갑공업협동조합 이사장, 김영산 용산전자단지상점가진흥사업협동조합 이사장, 이종덕 서울송파구의류유통사업협동조합 이사장, 김재상 문정동로데오상점가진흥사업협동조합 이사장 등 서울지역 업종별 중소기업협동조합 이사장 10여 명과 이동형 풍납전통시장상인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 행사는 수산물 유통 및 외식업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소비 촉진 △캠페인 홍보 △기부 및 선물 △상생 확대 등 4대 분야로 이뤄진 범 중소기업계 ‘수산물 소비 촉진 전국 캠페인’의 일환으로 전통시장 활성화와 내수 소비 확대를 통한 민생경제 활력 회복 계기를 마련코자 기획됐다.

박종석 회장은 어려운 환경 속에서 추석을 맞이한 시장상인들을 격려하고 “최근 수산물 소비 심리가 급격히 위축되면서 수산물 유통 시장상인들과 외식업계의 피해가 우려된다”며, “서울지역 중소기업계가 앞장서 수산물 소비 촉진 캠페인을 통해 수산물 소비 촉진 분위기를 적극 조성하고 민생경제 활력 회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서울지역본부는 이날 오전 추석을 맞이해 성북구 종암동주민센터에 800명분의 명절 음식 키트를 지원하는 나눔 행사도 진행했다.

전달식에는 박종석 서울중소기업회장, 김동식 서울장갑공업협동조합 이사장 등 중소기업인과 이승로 성북구청장, 오중근 성북구의회 의장이 참석해 이웃사랑의 의미를 지역사회에 확산하고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가 마련됐다.

박종석 서울중소기업회장은 “명절음식키트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이 십시일반 모은 성금으로 지역사회와 즐거운 명절을 함께하기 위해 마련한 사랑의 선물”이라며, “앞으로도 서울지역 중소기업계는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했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추석 명절을 맞아 소외된 이웃에 따뜻한 손길을 내미는 오늘 행사는 어느 때보다 의미가 있었다”고 고마움을 전했으며, 오중근 성북구의회 의장은 “성북구의 추석명절은 다른 때보다 더욱 든든하게 보낼 수 있을 거 같다”며, “모두가 훈훈한 추석을 쇠며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스트레이트뉴스 전성남 기자]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