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초중고교장 총연합회·대한사립학교장회 공동 개최, 민·정(民·政) 교육거버넌스 모델 구축
‘국민의힘 학교교육·대학입시정상화 특별위원회’는 공교육 정상화 포럼을 오는 11월 2일 오후 2시 창원문성대학교 컨벤션홀에서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지난 7월 ‘국민의힘 학교교육·대학입시정상화 특별위원회’ 출범 이후 국민담론을 모으고 전국적 외연을 넓히기 위해서 지역에서 개최하는 첫 포럼이다.
교육계 전문가들 중심으로 사교육 카르텔 혁파, 공정한 대입 정상화 및 정부가 추진하는 교육 개혁 등 교육 현안 전반을 논의할 예정이다.
정호영 한국초중고등학교 교장총연합회장의 진행으로 정성국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 회장이 주제발표에 나선다.
이어지는 토론에는 한영상 경남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 회장, 강미정 창원시학부모회 대표, 이봉진 경남수석교사회 회장, 허형도 경남사립학교장회 회장이 패널로 참석한다.
한편, 특위 이달곤 위원장은 하버드대학교 석·박사 출신 재선 의원으로 MB정부에서 행정안전부 장관, 정무수석비서관을 지냈으며 오랫동안 서울대학교 강단에서 인재를 길러온 교육정책 분야의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현재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인구위기특별위원회 간사,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을 맡고 있다.
관련기사
이제항 선임기자
hang5247@hanmail.ne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