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3년 1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LG, 한화, 삼성물산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지주사 상장기업 115개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3년 10월 30일부터 2023년 11월 30일까지의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28,779,7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3월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13,343,233개와 비교하면 26.99% 줄어들었다.
지주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11월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LG, 한화, 삼성물산, SK, 에코프로, HD한국조선해양, GS, 두산, CJ, LS, HD현대, 코오롱, 롯데지주, 효성, 웅진, 풀무원, 두산밥캣, 한진칼, 한국앤컴퍼니, 아모레G, DL, 한미사이언스, 대웅, 서연, HDC, NICE, 하림지주, 코아시아, DB, SK디스커버리 순이었다.
LG 브랜드는 참여지수 642,664 미디어지수 10,086,851 소통지수 7,747,751 커뮤니티지수 8,184,891 시장지수 6,741,149 사회공헌지수 541,57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944,876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45,393,782와 비교해보면 25.22% 하락했다.
한화 브랜드는 참여지수 528,432 미디어지수 9,892,264 소통지수 8,979,581 커뮤니티지수 4,564,812 시장지수 932,172 사회공헌지수 430,6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327,869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4,438,173과 비교해보면 3.64% 상승했다.
삼성물산 브랜드는 참여지수 894,236 미디어지수 1,238,393 소통지수 1,050,994 커뮤니티지수 1,863,871 시장지수 11,037,183 사회공헌지수 153,7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238,466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7,328,159과 비교해보면 6.29% 하락했다.
SK 브랜드는 참여지수 946,120 미디어지수 5,198,320 소통지수 1,528,426 커뮤니티지수 2,112,104 시장지수 6,088,446 사회공헌지수 81,85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955,267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1,076,399와 비교해보면 48.66% 하락했다.
에코프로 브랜드는 참여지수 1,479,124 미디어지수 1,321,626 소통지수 1,290,930 커뮤니티지수 1,781,330 시장지수 9,725,192 사회공헌지수 105,71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703,917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35,629,834와 비교해보면 55.92% 하락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