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에코프로, 포스코퓨처엠, LG화학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화학 상장기업 88개 브랜드에 대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3년 12월 8일부터 2024년 1월 8일까지의 88개 화학 상장기업의 브랜드 빅데이터 42,092,587개를 분석했다. 지난 12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9,220,206개와 비교하면 14.4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2024년 1월 화학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에코프로, 포스코퓨처엠, LG화학, 금양, 롯데케미칼, 코스모신소재, SKC, 코스모화학, 금호석유, 레이크머티리얼즈, OCI, 나노신소재, 롯데정밀화학, 후성, 효성첨단소재, SK케미칼, 애경케미칼, 한솔케미칼, 이수화학, 한농화성, 송원산업, 효성화학, 코오롱인더스트리, 대한유화, 파미셀, 남해화학, 코오롱플라스틱, 국도화학, 유니드, PI첨단소재 순으로 분석됐다.

에코프로 브랜드는 참여지수 1,115,352 미디어지수 1,126,696 소통지수 1,142,259 커뮤니티지수 1,281,630 시장지수 1,019,60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85,540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8,160,428과 비교해보면 30.33% 하락했다.​

포스코퓨처엠 브랜드는 참여지수 663,963 미디어지수 1,627,175 소통지수 467,749 커뮤니티지수 624,359 시장지수 1,579,46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62,712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4,894,304와 비교해보면 1.40% 상승했다.​

LG화학 브랜드는 참여지수 169,764 미디어지수 887,561 소통지수 502,617 커뮤니티지수 792,626 시장지수 1,964,4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16,977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7,177,088과 비교해보면 39.85% 하락했다.​

금양 브랜드는 참여지수 630,488 미디어지수 567,044 소통지수 442,113 커뮤니티지수 639,144 시장지수 361,49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40,281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4,163,947과 비교해보면 36.59% 하락했다.​

롯데케미칼 브랜드는 참여지수 92,235 미디어지수 547,730 소통지수 199,220 커뮤니티지수 268,682 시장지수 372,82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480,693으로 분석됐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480,243과 비교해보면 0.03% 상승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