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OTT 티빙이 강력한 오리지널 콘텐츠를 앞세워 신규 가입자 몰이에 나섰다.
티빙은 오리지널 콘텐츠 ‘이재, 곧 죽습니다’와 ‘환승연애3’가 공개된 지난달 15일 이후 2주 동안, 직전 2주 대비 신규 유료가입자 수가 60% 늘었다고 밝혔다.
‘이재, 곧 죽습니다’는 국내 뿐 아니라 프라임비디오를 통해 파트1 공개 후 일주일 만에 인도 홍콩 일본 등 세계 43개국 이상에서 top10에 진입한 데 이어, 파트 2 공개된 지난 7일에는 프라임비디어 TV쇼부문 종합 2위에 랭킹되며 글로벌 K콘텐츠 히트작 반열에 올랐다.
티빙의 프랜차이즈 IP ‘환승연애3’도 지난달 29일 첫 회차 공개 후 8일간, 지난 시즌보다 50% 이상 많은 유료가입자를 끌어 모으며 더 커진 팬덤을 과시했다.
특히 ‘환승연애3’는 공개 직전부터 예고편만으로도 “밈”이 확산되는 등 커뮤니티와 SNS에서도 지난 시즌보다 빠른 속도로 화제를 장악해가고 있다.
티빙은 오리지널 콘텐츠 ‘운수 오진 날’, ‘이재, 곧 죽습니다’, ‘환승연애3’까지 작품성과 흥행성에 있어 연타 홈런을 기록하며, 티빙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티빙은 올해도 오리지널 콘텐츠 ‘LTNS’, ‘크라임씬: 리턴즈’, ‘우씨왕후’, ‘피라미드 게임’, ‘좋거나 나쁜 동재’, ‘스터디그룹’ 등을 연이어 선보이며 좋은 흐름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또한 스포츠, 다큐멘터리, 콘서트 등 이용자의 다양한 취향을 맞춘 콘텐츠 라인업도 준비 중이다.
티빙 관계자는 “티빙의 독보적인 콘텐츠 경쟁력이 다시 한 번 입증되며, No.1 K콘텐츠 플랫폼의 위상이 공고해지고 있다”며, “앞으로도 K콘텐츠 저력을 보여줄 수 있는 차별화된 라이브러리를 제공하고 이용자들의 서비스 만족도를 높여 국내 대표 OTT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트레이트뉴스 양용은 기자]
관련기사
- ‘내 남편과 결혼해줘’ 박민영, 긴 머리 싹둑…다시 태어난 인생 2회차
- ‘열녀박씨 계약결혼뎐’ 이세영-배인혁, 두 번째 결혼식 올리며 ‘해피엔딩’
- ‘마에스트라’ 이영애, 시크+세련미 ‘차마에’ 룩
- ‘웰컴투 삼달리’ 지창욱-신혜선 구역 나타난 조윤서-한은성 ‘분노 게이지 상승’
- ‘끝내주는 해결사’ 이지아-강기영, ‘쥐도 새도 모르게 이혼시켜 드립니다’
- ‘환승연애3’, 르세라핌도 과몰입 인증…5일 새로운 X커플 공개
- ‘브랜딩 인 성수동’ 김지은-로몬, 박력키스 1분 전.. 티저 포스터 공개
- 박민영의 짜릿한 인생 역전극 ‘내 남편과 결혼해줘’ 관전 포인트
- ‘연인’ 남궁민, ‘2023 MBC 연기대상’ 영예의 대상 수상
- ‘마이 데몬’ 김유정♥송강, 휴방 아쉬움 달랠 비하인드 컷 대방출
- ‘내 남편과 결혼해줘’ 박민영→이기광, 복수·사랑 인생 2회차의 운명은
- 이솜-안재홍, 좌충우돌 결혼생활 ‘LTNS’ 캐릭터 포스터 공개
- ‘LTNS’ 이솜-안재홍, 은밀한 긴장감 흐르는 스페셜 포스터 공개
- ‘웨딩 임파서블’ 결혼하려는 전종서 vs 결혼 깨려는 문상민…승자는
- ‘환승연애3’, 클립 누적 조회수 2억뷰 돌파…화제성 입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