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4년 9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유한양행 순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4년 8월 19일부터 2024년 9월 19일까지의 129개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70,045,67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의 관계 분석을 했다.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68,602,296개와 비교하면 2.10%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2024년 9월 제약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삼성바이오로직스, 셀트리온, 유한양행, SK바이오팜, SK바이오사이언스, 셀트리온제약, 종근당, 한미약품, 삼천당제약, 녹십자, 신풍제약, 대웅제약, 에스티팜, 동국제약, 대웅, 한미사이언스, 일동제약, 대원제약, 한올바이오파마, HLB생명과학, 바이넥스, 보령제약, HK이노엔, HLB제약, 삼일제약, 삼아제약,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국제약품, JW중외제약, 동화약품 순으로 분석됐다.

삼성바이오로직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366,098 소통지수 515,509 커뮤니티지수 583,338 시장지수 13,754,3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219,325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4,453,779와 비교해보면 5.30% 상승했다.​

셀트리온 브랜드는 참여지수 1,620,938 소통지수 642,775 커뮤니티지수 515,030 시장지수 9,002,67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781,420으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1,131,497과 비교해보면 5.84% 상승했다.​

유한양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1,183,754 소통지수 358,593 커뮤니티지수 854,039 시장지수 1,764,2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160,667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2,995,522와 비교해보면 38.90% 상승했다.​

SK바이오팜 브랜드는 참여지수 267,948 소통지수 107,402 커뮤니티지수 347,595 시장지수 1,689,3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12,254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879,197과 비교해보면 28.37% 상승했다.​

SK바이오사이언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03,151 소통지수 128,572 커뮤니티지수 303,612 시장지수 867,50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02,834로 분석됐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408,860과 비교해보면 6.67% 상승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