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유아 에듀테크 스타트업 올디너리매직이 지난달 28일 래미안 원베일리 입주민을 대상으로 한 영유아 맞춤형 야외 놀이 프로그램 ‘패밀리 플레이데이(Family Play Day)’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삼성물산 건설부문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 ‘2024 FutureScape’에 선발된 올디너리매직이 국내 스타트업 최초로 아파트 단지 조경을 활용해 진행한 입주민 체험형 프로그램이다. 퓨처스케이프는 차별화된 주거 문화의 선도를 위해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육성하는 사업이다.
올디너리매직은 프리미엄 발달 맞춤 놀이 서비스 ‘피카비’를 비롯해 아동 발달 전문가들의 지속적인 연구를 바탕으로 한 전문 놀이 콘텐츠 역량을 인정받아 에듀테크 부문 대표 스타트업으로 선발됐으며, 지난달부터 기술실증(PoC)을 본격화하며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특히 올디너리매직은 피카비의 핵심 가치를 담은 프리미엄 놀이 특화 콘텐츠와 고급 아파트 내 주거 환경을 접목, 육아 친화성 높은 주거 콘텐츠를 선보이는 시도로 기획 단계부터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프로그램은 아파트 단지 내 야외 조경 공간을 심도있게 활용해 차별화되고 질높은 야외 발달 놀이 콘텐츠를 구현하는 데 초점을 맞춘 것이 특징이다. 영유아 놀이 스타트업 중 대단지 아파트 단지 조경을 활용한 입주민 행사를 본격적으로 선보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번 행사에는 입주민 중 사전 신청을 통해 선발된 영유아 자녀를 둔 가정 30가구가 참여했다. 올디너리매직은 참가자를 대상으로 지난달 초부터 3주간 오프라인 놀이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영유아 발달 데이터와 양육자와의 상호작용 과정을 수집했다. 이를 바탕으로 발달 맞춤 놀잇감과 콘텐츠 등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며 피카비 브랜드를 다각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에 더해 28일 열린 패밀리 플레이데이에서는 유아를 위한 놀이터와 성인을 위한 조경 등 단지 내 시설을 적절히 활용, 놀이 공간의 개념을 확장한 야외 행사를 본격적으로 진행했다. 올디너리매직은 이를 위해 △Welcome Zone △Emotion Zone △Sensory Zone △Reading Zone △Movement Zone 등 총 다섯 가지 놀이 공간을 조성하고 특화된 놀이 콘텐츠를 세심하게 구현했다. 각 공간은 피카비 프로그램을 압축적으로 담아내는 동시에 사회성, 인지, 언어, 신체 등 발달에 맞춰 차별화된 놀이를 경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꾸며졌다.
올디너리매직과 삼성물산 건설부문은 한층 차별화된 에듀 콘텐츠를 바탕으로 주거 가치 향상을 도모할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함께 고민하고 향후 래미안 단지를 대상으로 프리미엄 발달 맞춤 서비스 운영에 대한 논의를 이어갈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