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의 핵심가치(G.R.O.W.)와 비전 내재화 하는 기회 
올해 진행한 학습역량강화 비교과프로그램 공유 시간 

동아보건대학교가 ‘2024학년도 대학비전 내재화 연수’를 마무리하는 등‘2024학년도 학습역량강화 비교과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동아보건대학교가 2024년 학습역량강화 성과 보고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사진=동아보건대학교)
동아보건대학교가 2024년 학습역량강화 성과 보고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사진=동아보건대학교)

동아보건대학교(총장 이현주)는 지난 18일 ‘2024학년도 대학 비전 내재화 연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9일 밝혔다. 

동아대학교가 마무리한 이번 연수는 규정 및 지침 준수의 중요성을 인식시키고 대학 구조와 문화, 핵심 가치(G.R.O.W.)에 대한 심층적 이해를 목표로 진행됐다.

특히, 이번 연수는 레고를 활용한 혁신적인 교육 방법이 주목을 받으며 이를 통해 추상적인 개념을 구체화하고 참가자의 능동적인 참여를 유도해 연수 효과를 극대화했다.

또한 강의와 토론을 통해 참가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했으며, 중식 시간을 활용해 교직원 간 화합의 자리도 마련했다.

연수의 주요 목표는 대학 구성원들의 역할과 자세를 명확히 하고 이를 통해 조직의 비전을 내재화하는 것이었다.

동아대학교 교무입학처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교원들이 규정 준수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개인과 대학의 발전을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세울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평가했다.

동아보건대학교는 앞으로도 교원들의 역량 강화와 대학 발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대학의 경쟁력을 높이고,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보건 전문 인력 양성에 더욱 힘쓸 예정이다.

이와 함께 동아보건대학교는 지난 18일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2024학년도 학습역량강화 비교과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동아보건대학교가 2024년 대학비전 내재화 연수를 실시했다.(사진=동아보건대학교)
동아보건대학교가 2024년 대학비전 내재화 연수를 실시했다.(사진=동아보건대학교)

이번 성과보고회는 교수학습지원센터를 비롯한 각 부서 및 학과가 운영한 학습역량강화 비교과프로그램의 성과를 공유하는 자리로 교내 교직원뿐 아니라 외부 교원들도 초빙해 진행됐다.

동아보건대학교 학습역량강화 비교과프로그램은 학생들의 대학 생활 적응과 학습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하게 구성됐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집중교육 비교과프로그램 SSG(Success Support Group), 기초학습능력 특강, 자기주도학습 특강, 복학생·학사경고자 지원 프로그램, 전공학습능력(심화) 프로그램 등이 포함돼있다. 

이러한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전공 및 교양 학습뿐 아니라 부족한 학습 역량을 보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운영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총 53건의 학습역량강화 비교과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누적 2364명의 학생들이 참여하는 성과를 거두었으며, 집중교육 비교과프로그램 SSG를 신규 개설해 학생들에게 제공했다. 

기존에 유아교육과와 사회복지학과 중심으로 운영되던 전공학습능력(심화) 프로그램을 레저조경전공, 스마트식량자원전공, 실용음악전공 등으로 확대해 운영하며 참여 학과의 범위를 넓혔다.

동아보건대학교 김가현 교수학습지원센터장은“교수학습지원센터는 학습역량강화 비교과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학업 성취를 높이는 데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앞으로도 비교과프로그램의 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고 더 많은 학생들에게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스트레이트뉴스  전남=조완동 기자]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