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는 내러티브 인디게임 개발 공모전 ‘네오위즈 퀘스트’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네오위즈 퀘스트는 국내 인디게임 시장에서 세계관, 스토리, 캐릭터가 유기적으로 연결된 탄탄한 내러티브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이야기 중심의 게임을 개발할 수 있는 환경을 지원한다.
이번 공모전은 공식 티징 페이지를 통해 인디 게임을 개발하는 개인 개발자, 개발사, 예비창업자 등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참가 비용은 무료다. 게임의 장르 및 플랫폼의 제약은 없으며 얼리엑세스 등 이미 상용화된 작품은 지원이 불가하다.
접수 마감일은 내년 1월 16일까지며, 제출한 신청서나 빌드 등은 마감 기한 직전까지 언제든 수정 가능하다. 약 1년의 모집 기간을 거쳐 대상, 최우수상, 입상 등 총 10개 팀이 선발된다. 오프라인 시상식은 내년 3월 6일 개최될 예정이며, 총 상금은 1억6500만원이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게임의 새로운 미래는 탄탄한 세계관, 독창적인 스토리, 매력적인 캐릭터, 그리고 이에 열광하는 팬덤 등 내러티브가 가진 힘에서 시작될 것”이라며 “네오위즈 퀘스트를 통해 더 많은 창작자들이 내러티브 중심의 인디게임 개발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지원, 새로운 인디게임 문화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스트레이트뉴스 임소율 기자]
임소율 기자
staight2018@dau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