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끌모아 태산...한 명당 평균 3건 이상 활용
매일 투자하는 비율 53% 달해...수수료 무료
토스증권이 자사 ‘주식모으기’ 서비스 출시 3주년 성적을 공개한 결과, 약 183만 명이 동 서비스를 이용한 것으로 집계됐다.
21일 토스증권이 ‘주식모으기’ 이용 고객 데이터를 분석해 공개한 결과에 따르면, 고객 한 명당 평균 3건 이상의 주식모으기를 활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투자 주기별로는 ‘매일’ 꾸준히 투자하는 비율이 53%로 가장 높았으며 그 뒤를 이어 ‘매주’ 투자하는 이용자가 30%, ‘매월’ 투자하는 이용자가 17% 순으로 조사됐다.
‘주식모으기’는 국내 및 해외주식을 고객이 일정한 주기와 수량으로 설정해 적립식으로 투자할 수 있는 서비스다. 투자 주기는 매일, 매주, 매월 등 고객의 투자 계획에 따라 다르게 설정할 수 있으며 국내주식은 1주 단위로 해외주식은 최소 1000원부터 소수점 단위로 투자할 수 있다.
고객들이 ‘주식모으기’를 통해 가장 많이 투자한 해외주식 종목은 테슬라였다. 이어 애플, 엔비디아, 마이크로소프트, 알파벳 A가 상위권에 오르며 기술주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국내주식 종목은 삼성전자, RISE 미국나스닥100, RISE 미국S&P500, TIGER 미국S&P500 외에 카카오가 순위에 오르며 미국 시장에 대한 관심 또한 확인할 수 있었다.
토스증권은 2024년 8월 ‘주식모으기’ 서비스의 매수 수수료를 무료로 변경했다. 모든 토스증권 고객이 대상이 되며, ‘주식모으기’를 통해 국내주식은 1주, 해외주식은 1000원 이상 구매한 경우에 적용된다.
토스증권 관계자는 "주식모으기는 토스증권 고객 2명 중 1명이 이용하는 서비스로, 초보 투자자부터 경험이 많은 투자자까지 다양한 사용자를 아우르는 투자 방식으로 자리 잡고 있다"고 말했다.
[스트레이트뉴스 장석진 기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