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한양행 라라올라가 국내 일반의약품 아르기닌 시장에서 매출 1위를 달성했다. 유한양행 제공
유한양행 라라올라가 국내 일반의약품 아르기닌 시장에서 매출 1위를 달성했다. 유한양행 제공

유한양행 ‘라라올라’가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으며 매출이 50% 이상 오른 것으로 확인됐다.

1일 유한양행은 고함량 L-아르기닌 제품인 ‘라라올라’가 국내 일반의약품 아르기닌 시장에서 매출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아이큐비아(IQVIA) 자료에 따르면 라라올라는 2023년 매출 약 29억원에서 지난해 약 45억 원을 달성하며 약 55%의 성장을 기록했다.

유한양행은 지난해 5월 신동엽을 광고 모델로 발탁하며 본격적인 마케팅을 강화했다. 이후 TV광고, 캠페인 등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치며 소비자 인지도를 높였고, 그 결과 아르기닌 시장에서 선도적인 입지를 확보했다.

라라올라는 고함량 L-아르기닌을 함유한 일반의약품으로, 에너지 생성, 혈액순환 개선, 심혈관질환 예방, 피로물질 배출 등에 도움을 준다.

또 L-아르기닌과 함께 라라올라의 주 성분인 L-아스파르트산은 체내에서 에너지를 만들어내는 TCA(트리카르복시산)회로에 작용하고 피로물질이라 불리는 젖산이 축적되지 않게 해 피로회복과 체력을 향상시켜 준다.

유한양행 관계자는 "TV광고를 포함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더 많은 고객들에게 제품을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스트레이트뉴스 박응서 기자]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