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축제·문화콘텐츠 앞세워 B2B 교류회 참가
진주시와 진주문화관광재단이 중화권 관광객 유치를 위해 본격적인 홍보전에 나섰다.
시는 18일 부산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5 지역관광 활성화 B2B 교류회’에 참가하여 홍콩·상하이·베이징 등 중화권 주요 여행사 관계자들에게 진주의 대표 관광콘텐츠를 소개하고 글로벌 관광시장 확대를 위한 맞춤형 마케팅을 펼쳤다.
이번 교류회는 한국관광공사와 경남관광재단이 주관했으며 국내 관광업계와 중화권 여행업계 간 비즈니스 상담을 통해 인바운드 관광 상품 개발과 판로 개척을 위한 장으로 마련됐다.
진주시와 재단은 B2B 상담회를 통해 진주의 대표축제인 진주논개제를 비롯해 대한민국 정원산업박람회, 진주M2페스티벌, 국가유산 미디어아트 진주성, 진주남강유등축제, 개천예술제, 코리아드라마페스티벌 등 계절별 축제와 명소를 집중 소개했다.
특히 문화체육관광부 지정 명예문화관광축제인 진주남강유등축제는 여행사 관계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받았다.
또한 체류형 관광콘텐츠인 ‘진주문화관광 7대 대표 상품’도 함께 소개하며 문화·예술·웰니스·워케이션 등 다양한 테마에 맞는 관광상품을 홍보했다.
진주시 문화관광국은 “이번 교류회는 진주 관광의 경쟁력을 알릴 수 있었던 소중한 기회였다”며 “앞으로 단체 관광객 유치와 더불어 소규모 개별관광(FIT)을 위한 콘텐츠 발굴과 다국적 관광객 대응에도 힘쓰겠다”고 밝혔다.
관련 정보는 한국관광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및 진주문화관광재단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트레이트뉴스 경남=김기환 기자]
김기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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