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일부터 4일간 윤리경영 캠페인 실시
‘농협생명, 청렴의 배를 같이 타다’ 주제로

NH농협생명 박병희 대표(중앙 우측)는 ‘농협생명, 청렴의 배를 같이 타다’를 주제로 캠페인을 진행했다. 농협생명 제공.
NH농협생명 박병희 대표(중앙 우측)는 ‘농협생명, 청렴의 배를 같이 타다’를 주제로 캠페인을 진행했다. 농협생명 제공.

NH농협생명은 22일부터 4일간 ‘농협생명, 청렴의 배를 같이 타다’라는 주제로 윤리경영 실천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청렴한 조직문화 정착을 위한 실천의 일환으로, 임직원이 자율적으로 참여해 청렴을 주제로 한 메시지를 대형 보드에 직접 작성·부착하며 다짐을 공유했다. 특히 25일에는 서울 본사에서 박병희 대표를 비롯 부사장단, 준법감시인 등 경영진도 함께했으며, 출근하는 임직원에게 직접 백설기와 우리쌀 식혜 세트를 직접 전달하며 청렴 실천의 의미를 전했다.

NH농협생명 박병희 대표이사는 “같은 배를 타고 함께 강을 건넌다는 동주공제(同舟共濟) 정신으로, 임직원 모두가 청렴 농협생명 구현에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농협 생명은 앞으로도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동주공제(同舟共濟)란 '같은 배를 타고 물을 건넌다'는 고사성어로, 최근 NH농협생명이 한 마음 한 뜻으로 위기를 극복한다는 의미로 다양한 현안에 적용하고 있다.

[스트레이트뉴스 장석진 기자]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