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태국 법인에서 진행한 스마트싱스 전시에 가정용 시스템에어컨 1Way 카세트 제품이 전시된 모습.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 태국 법인에서 진행한 스마트싱스 전시에 가정용 시스템에어컨 1Way 카세트 제품이 전시된 모습. 삼성전자 제공

삼성전자가 스마트한 연결 경험을 제공하는 가정용 시스템에어컨을 앞세워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동남아 공조 시장 공략에 나섰다.

12일 삼성전자는 1Way 카세트형 시스템에어컨 신모델을 태국, 필리핀, 베트남 등 동남아 소비자들에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1Way 카세트형 무풍에어컨'은 높이 135mm의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설치가 용이하고 공간 효율성도 높아 동남아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내장형 와이파이가 탑재돼 별도의 와이파이 키트를 구매하지 않고도 스마트싱스와 빅스비를 사용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스마트싱스 앱에 연결해 'AI 절약 모드'를 사용하면 에너지 소비전력을 최대 20%까지 절약할 수 있고 스마트폰의 AI 음성 비서 '빅스비'를 통해 실내 온∙습도 조절 등 다양한 에어컨 기능을 음성으로 간편하게 제어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또 기존 냉매인 R410A에 비해 지구온난화지수(GWP)가 약 32% 수준으로 낮은 R32 냉매가 적용됐다.

가정용뿐 아니라 B2B(기업간거래) 시장도 공략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필리핀,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지역에서 프리미엄 주거 단지부터 공공 시설, 고급 리조트, 호텔 등 대규모 시설 중심으로 B2B 냉난방공조 솔루션 사업도 활발하게 전개 중이다.

특히 공간과 목적에 따라 선택 가능한 다양한 에어컨 제품을 동남아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판매하는 모델은 ▲단일 방향으로 공기를 내보내는 1Way 카세트 ▲네 방향으로 공기를 내보내는 4Way 카세트 ▲원형 패턴으로 전방위로 공기를 내뿜는 360 카세트 등이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지난해 동남아 시장에서 삼성전자 시스템에어컨 판매량은 전년 대비 20% 이상 증가했으며 특히 1Way 카세트 모델의 판매량은 35% 이상 급증했다. 콤팩트한 디자인과 독보적인 냉방 기술까지 갖춘 제품을 통해 시장 성장을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최근 삼성전자는 필리핀 마닐라 고급 주거∙상업 지역에 위치한 '럭셔리 레지던셜 타워' 시설에 1Way 모델 1000여 대와 고효율 시스템에어컨 DVM S2과 DVM S Mini' 400여 대 등을 공급했다.

또 인도네시아 발리의 사누르 해변에 위치한 '발리 비치 호텔'에 1Way 카세트, 360 카세트, 덕트형 모델 700여 대와 고효율 시스템에어컨 DVM S 100여 대 등 공간 맞춤형 냉방을 제공했다.

[스트레이트뉴스 함영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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