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6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크래프톤, 넷마블, 엔씨소프트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게임 상장기업 26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2025년 5월 16부터 2025년 6월 16일까지의 국내 게임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839,810개를 분석했다. 지난 5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427,268개와 비교하면 2.40%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했다.

2025년 6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순위는 크래프톤, 넷마블, 엔씨소프트, 펄어비스, 넥슨게임즈, 컴투스, 네오위즈, 더블유게임즈, 데브시스터즈, 웹젠, 넵튠, 위메이드, 조이시티, 넥써쓰, 엠게임, 드래곤플라이, 한빛소프트, 위메이드맥스, 고스트스튜디오, 썸에이지, 플레이위드, 액토즈소프트, 모비릭스, 미투온, 스타코링크, 위메이드플레이 순으로 분석됐다.

크래프톤 브랜드는 참여지수 235,797 소통지수 397,782 커뮤니티지수 503,417 사회공헌지수 143,755 시장지수 6,598,1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878,855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8,597,373과 비교해보면 8.36% 하락했다.

넷마블 브랜드는 참여지수 286,367 소통지수 566,732 커뮤니티지수 790,638 사회공헌지수 129,912 시장지수 1,600,88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374,538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3,255,169와 비교해보면 3.67% 상승했다.

엔씨소프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254,928 소통지수 497,629 커뮤니티지수 581,335 사회공헌지수 133,030 시장지수 1,214,69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81,612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838,277과 비교해보면 45.88% 상승했다.

펄어비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58,932 소통지수 421,565 커뮤니티지수 509,463 사회공헌지수 57,533 시장지수 861,39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08,886으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857,328과 비교해보면 13.54% 상승했다.

넥슨게임즈 브랜드는 참여지수 102,030 소통지수 214,987 커뮤니티지수 374,574 사회공헌지수 34,945 시장지수 300,21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26,749로 분석됐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045,845와 비교해보면 1.83% 하락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