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스포츠 종목사 님블뉴런과 협력…지역 캐릭터 활용해 산업·관광 두 마리 토끼

14일 이장우 시장이 님블뉴런, 대전관광공사,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함께 꿈씨패밀리-이터널 리턴 굿즈 공동브랜딩을 위한 4자 업무협약을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시 제공.
14일 이장우 시장이 님블뉴런, 대전관광공사,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함께 꿈씨패밀리-이터널 리턴 굿즈 공동브랜딩을 위한 4자 업무협약을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대전시 제공.

대전시가 e스포츠 산업 육성과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지역 대표 캐릭터 꿈씨패밀리와 인기 게임 이터널 리턴의 캐릭터를 결합한 공동 굿즈를 선보인다.

시는 님블뉴런, 대전관광공사, 대전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함께 꿈씨패밀리-이터널 리턴 굿즈 공동브랜딩을 위한 4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시는 사업 총괄 기획 및 행정 지원, 님블뉴런은 굿즈 디자인 및 제작, 관광공사는 꿈돌이 IP 제공 및 마케팅 지원, 진흥원은 유통·판매를 맡는다.

공동 제작된 굿즈는 오는 10월 열리는 이터널 리턴 시즌8 대회에 맞춰 출시되며, 대전이스포츠경기장과 꿈돌이하우스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터널 리턴은 님블뉴런이 개발한 인기 e스포츠 게임으로, 문화체육관광부 및 한국e스포츠협회가 공인한 K-이스포츠 종목 중 최다 유저 수를 보유하고 있다.

시는 2025년 정규 시즌 4회를 단독 유치해 모든 경기를 대전에서만 관람할 수 있도록 했다.

이장우 시장은 “꿈돌이와 이터널 리턴의 협업은 단순한 굿즈를 넘어, 대전이 이스포츠 도시로 도약하는 상징적 첫걸음”이라며 “관광과 콘텐츠 산업을 아우르는 융복합 모델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트레이트뉴스 대전=최미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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