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5년 7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더존비즈온, 한글과컴퓨터, 안랩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에 대해서 빅데이터 분석을 활용한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했다. 2025년 6월 29일부터 2025년 7월 29일까지의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49,458,86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평판을 분석했다. 지난 4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4,420,038개와 비교하면 43.69%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했다. 정성적인 분석 강화를 위해서 ESG 관련지표와 오너리스크 데이터도 포함했다.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구분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산출했다.

2025년 7월 소프트웨어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 30위 순위는 더존비즈온, 한글과컴퓨터, 안랩, 엠로, 코난테크놀로지, 이스트소프트, 아톤, 웹케시, 알체라, 비트맥스, 엑셈, 라온시큐어, 알서포트, 이니텍, 지니언스, 케이사인, 윈스테크넷, 파수, SKAI, 라온피플, 텔코웨어, 바이브컴퍼니, SGA, 포시에스, 소프트캠프, 위세아이텍, 스코넥, 핸디소프트, 네이블, 누리플렉스 순이었다.

더존비즈온 브랜드는 참여지수 407,680 미디어지수 306,135 소통지수 1,316,604 커뮤니티지수 1,269,637 시장지수 5,715,524 사회공헌지수 247,2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262,862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631,178과 비교해보면 100.01% 상승했다.

한글과컴퓨터 브랜드는 참여지수 712,460 미디어지수 521,216 소통지수 726,116 커뮤니티지수 1,582,959 시장지수 1,701,498 사회공헌지수 488,9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733,246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3,845,214와 비교해보면 49.10% 상승했다.

안랩 브랜드는 참여지수 213,885 미디어지수 228,888 소통지수 339,743 커뮤니티지수 1,285,065 시장지수 1,761,546 사회공헌지수 245,35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74,480으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850,398과 비교해보면 16.00% 하락했다.

엠로 브랜드는 참여지수 146,510 미디어지수 110,699 소통지수 110,330 커뮤니티지수 1,113,008 시장지수 1,461,074 사회공헌지수 45,72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87,344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4,850,398과 비교해보면 38.41% 하락했다.

코난테크놀로지 브랜드는 참여지수 459,130 미디어지수 367,165 소통지수 290,333 커뮤니티지수 266,018 시장지수 1,043,557 사회공헌지수 269,28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95,492로 분석됐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092,878과 비교해보면 146.64% 상승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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