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스트레이트뉴스 이준혁 기자] 부산 향토 건설사인 ㈜동일이 경남 김해 삼계동에 공급할 후분양 아파트 '김해 삼계 동일스위트'는 주변에 각급 학교와 보육기관 등이 즐비하다.
하지만 이들 교육·보육기관 통학 중에는 왕복 8차선 규모 대로인 김해대로 횡단이 불가피하다. '김해 삼계 동일스위트' 거주 어린이들이 배정될초등학교도 대로 횡단은 필수다. 자녀가 어린 가정은 다소 아쉽게 느껴질 만하다.
'김해 삼계 동일스위트'에 거주하게 되는 초등학생 어린이들은 기존 학구 초등학교인 삼계초교 대신 화정초교 배정이 확정된 상태다. 이는 입주자모집공고 상에 표기된 사실로, 급작스러운 변동이 없다면 화정초교로 배정된다.
2003년 개교한 화정초교는 단지의 입구와 도보거리 기준 500m 이내 학교로, 교내에는 병설유치원도 운영된다.
중학생인 청소년들은 13학교군에 속하는 학교인 삼계중이나 분성중으로 배정된다. 두 중학교는 다 남녀공학 공립 중학교며, 둘 중 삼계중이 단지와 상대적으로 가까운 중학교다.
고등학교는 분성중과 연접한 분성고와 분성여고가 단지와 가깝다. 2003년과 2004년에 개교한 공립 학교다.
'김해 삼계 동일스위트' 주변에는 자녀가 다닐만한 어린이집과 유치원도 적잖다. 단독 건물로 운영되는 어린이집과 유치원도 많으며, 이들 중엔 공립 어린이집·유치원도 여럿 있다.
한편 '김해 삼계 동일스위트'는 부산의 향토 건설사 ㈜동일이 아파트 건설 사업의 주체로 시행·시공 일체를 진행하는 후분양 아파트로, 지하 3층~지상 최고 24층, 4개 동, 전용면적 54~96㎡로 구성된 총 299가구 규모로 짓는다.
분양일정은 11일 특별공급 청약접수, 12일 일반공급 1순위 청약접수, 13일 일반공급 2순위 청약접수, 20일 당첨자 발표, 9월1~3일(3일간) 정당계약 순이다. 견본주택 격인 홍보관은 인제대역(부산김해경전철) 인근에 마련됐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