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 핀트(fint)를 운영하는 디셈버앤컴퍼니가 IBK기업은행과 손잡고 퇴직연금(IRP) 로보어드바이저 일임서비스를 오는 5일 단독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국책은행이라는 정체성을 바탕으로 안정적인 성과를 지향하는 IBK기업은행과 장기적인 자산 운용 노하우를 보유한 디셈버의 협업으로 탄생했다. 현재 IBK기업은행의 국제 신용등급은 대한민국 정부와 동일한 AA급 수준으로 무디스는 ‘Aa2’, S&P와 피치는 각각 'AA-' 등급을 부여하고 있다. 노후 준비와 절세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어 효율적인 자산관리 수단으로 자리잡은 퇴직연금을 안정적으로 운용하기에 적합한 사업자라는 평가다.

해당 서비스는 IBK기업은행의 모바일 앱 ‘i-ONE Bank'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핀트의 AI 투자엔진 ‘ISAAC(아이작)’이 개인의 투자 성향, 기대수익률, 리스크 선호도, 은퇴 시기 등을 분석해 최적의 자산배분 전략을 제시하는 것이 특징이다. 글로벌 주식과 채권을 활용한 분산 투자로 장기적인 안정성을 확보하는 동시에 이용자가 원하는 투자 스타일을 반영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퇴직연금 일임 투자 전략은 가입자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5가지 모드로 구성됐다. 투자 모드는 ▲적극적 글로벌 투자 '스포츠 모드' ▲안정적 글로벌 분산 투자 '스마트 모드' ▲국내외 적극 투자 '크루즈 모드' ▲안정적 국내외 분산 투자 '컴포트 모드' ▲국내 배당 및 이자 수익 중심 '에코 모드’로 구분되며, 투자 성향에 따라 글로벌 및 국내 시장에서 액티브하거나 패시브한 전략을 선택할 수 있다. 시장 변화에 빠르고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해 리밸런싱 주기가 비교적 짧은 ETF 유형의 퇴직연금 알고리즘을 우선 적용했으며. 이후 펀드 운용 전략을 9월 중 추가 오픈해 투자자 선택지를 더욱 확대하겠다는 방침이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