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스트리머 정착 지원·팬 참여형 이벤트 마련

SOOP이 버추얼 스트리머 지원 프로그램 ‘웰컴 버추얼’을 18일부터 상시 운영한다. SOOP 제공
SOOP이 버추얼 스트리머 지원 프로그램 ‘웰컴 버추얼’을 18일부터 상시 운영한다. SOOP 제공

SOOP이 버추얼 스트리머 지원 프로그램 ‘웰컴 버추얼’을 18일부터 상시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SOOP에서 새롭게 활동을 시작하는 버추얼 스트리머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웰컴 버추얼’은 SOOP에서 데뷔하거나 이적 예정인 스트리머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자격 검토 후 선정된다. 선정된 스트리머는 플랫폼 주요 영역 홍보 지원과 방송 전용 이펙트(API)를 제공받는다. 일정 기간 안정적으로 활동할 경우 콘텐츠 제작 지원금과 인기 스트리머와 함께하는 공식 콘텐츠 참여 기회도 주어진다.

또한 팬들이 스트리머를 응원하며 즐길 수 있는 유저 참여형 이벤트도 진행된다. 첫 방송 참여, 응원 댓글 작성, 신규 가입 인증, 버추얼 스트리머 제보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면 리워드가 제공된다.

SOOP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스트리머와 팬이 함께 성장하는 환경을 조성하고, 버추얼 방송 생태계 확대를 이어가겠다는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 방법은 SOOP ‘버추얼 방송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트레이트뉴스 박응서 기자]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SO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