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셈버앤컴퍼니가 HR 플랫폼 리멤버와 손잡고 ‘핀트 AI투자 서비스’를 30일 출시했다.

이번 협업은 업무에 바쁜 직장인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자산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표다. 명함관리 앱에서 HR 플랫폼으로 성장한 리멤버와 제휴해 투자 의사결정과 리스크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 직장인들의 접근성을 높인다는 전략이다.

핀트 AI투자 서비스는 ▲연금 투자 ▲재테크 투자 두 가지 카테고리로 구분된다. 자체 개발한 AI투자엔진 ‘아이작(ISAAC)’이 시장 동향과 종목 데이터를 분석해 최적화된 포트폴리오를 제시하며, 타사 계좌도 손쉽게 이전할 수 있다.

연금 부문은 연금저축 솔루션과 IRP 솔루션으로 구성되며, 약 9년간 고도화된 글로벌 자산배분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안정적 장기 운용에 맞춰졌다. 재테크 부문은 일반 위탁형과 ISA 솔루션이 마련되며, 특히 ISA는 비과세 및 분리과세 혜택과 함께 절세 효과가 크다는 점을 강조했다.

핀트는 다음달 31일까지 이벤트도 연다. 연금저축 이전·입금 고객에게 최대 200만원 상당의 신세계상품권을, IRP 고객에게는 최대 3만원권을 지급한다. 또 일반·ISA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는 수수료 할인과 상품권 증정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핀트는 투자전략과 서비스 활용법을 소개하는 무료 웨비나도 다음달 16일 개최한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