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 게임문화축제 ‘지스타 2025’가 게임문화 대중화와 팬들과의 교류 확대를 위해 ‘게임 코스프레 어워즈’ 참가자를 모집한다. 온라인 예선을 거쳐 본선은 부산 벡스코 특설무대에서 열리며, 현장은 온라인 채널 ‘지스타TV’를 통해 생중계된다.

올해로 8회째를 맞는 ‘지스타 게임 코스프레 어워즈’는 게임 속 캐릭터를 현실로 구현하고 코스프레의 무대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대표 참여형 프로그램이다. 예선은 온라인 심사 방식으로 진행되며, 본선은 벡스코 현장에서 펼쳐진다.

참가 신청은 지스타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마감은 다음달 2일 오후 6시다. 지난해 ‘왕중왕전’을 통해 수준 높은 무대를 선보였던 대회는 올해도 열띤 경쟁이 예고된다. 특히 지난해 ‘로스트아크’ 쿠크세이튼 코스프레로 주목받았던 호나가 특별심사위원으로 참여해 기대를 모은다.

개인 혹은 코스프레 동호회로 누구나 참여 가능한 이번 결선은 다음달 16일 벡스코 특설무대에서 개최되며, ‘지스타TV’를 통해 생중계된다.

지스타 2025는 한국게임산업협회(K-GAMES)가 주최하고 지스타조직위원회와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공동 주관한다. 행사는 다음달 13일부터 16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와 온라인에서 동시에 열린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