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신사가 7년 만에 로고와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변화는 기업 무신사와 서비스로서의 무신사 스토어를 구분해 브랜드 이미지를 정교화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확장성을 강화하려는 전략이다.
22일 공개된 새로운 무신사 스토어(MUSINSA STORE) BI는 기존 영문 로고 ‘MUSINSA’를 한층 두껍고 안정적인 형태로 발전시킨 것이 특징이다. 이는 무신사가 온라인 중심의 패션 플랫폼을 넘어 오프라인 유통과 해외 진출까지 확대하며 K패션 대표 기업으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새 BI는 향후 무신사의 온라인몰, 오프라인 편집숍, 신규 점포 외부 사이니지 등 전 채널에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무신사는 이번 BI 개편이 단순한 디자인 변경이 아니라, 기업용 CI와 서비스용 BI를 분리해 글로벌 브랜드로서 체계를 확립한 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오는 31일까지 ‘더 볼드하게, 새로워진 무신사’를 슬로건으로 고객 참여형 브랜딩 캠페인을 진행하며, 스토어 구매 고객에게 랜덤 쿠폰과 무신사머니를 제공한다.
김세헌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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