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트리스 브랜드 씰리침대가 ‘제33회 한국PR대상’에서 지역사회 관계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지역사회 관계 부문 최우수상에 선정된 ‘시간을 엮는 지역 장인들: 씰리 X 한국 전통 헤리티지 캠페인’은 한국 고유의 문화유산과 전통 장인 기술이 지닌 역사성과 예술성에 주목해 씰리가 144년간 지켜온 장인 정신과 접목한 프로젝트다. 한국 장인의 기술을 브랜드의 기원과 핵심 가치, 제품 스토리와 유기적으로 결합하며 전통문화 보존과 지역 상생이라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씰리침대는 국내 각 지역 장인들과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나주 쪽 염색, 괴산 한지, 안동 목화 등 전통문화 자원을 현대적 브랜드 경험으로 재해석하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전개해왔다.

나주 ‘샛골 쪽 염색 축제’에서는 국가무형유산 정관채 염색장과 함께 방문객이 직접 씰리 베갯잇을 쪽빛으로 물들이는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했으며, 정 장인이 손수 염색한 매트리스와 프레임을 팝업스토어 ‘씰리 아뜰리에’에 전시해 전통 염색 기술과 현대적 수면 솔루션을 유기적으로 연결했다.

또한 국가무형유산 안치용 한지장과 협업해 한지의 주원료인 닥나무에서 영감을 얻은 제품 콘셉트를 개발하고, 한지 공예 클래스를 운영하며 한지 기반 콘텐츠를 다각도로 확장했다. 더불어 세계 최초로 목화솜 매트리스를 개발한 브랜드 헤리티지를 바탕으로, 전통 목화 재배 방식을 이어오고 있는 안동 류복순 장인과 협업해 다양한 소비자 참여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지역 전통문화 자원과 장인 기술을 브랜드 경험 전반에 걸쳐 폭넓게 결합했다.

이러한 활동은 전통문화에 대한 인식 제고, 젊은 세대의 관심 확대, 지역 경제 활성화 등 실질적인 사회적 효과를 만들어냈다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 성수동이라는 트렌디한 공간에서 전통 기술을 현대적 감성으로 재해석한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MZ세대를 비롯한 다양한 고객층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한편 지역 축제와 체험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지역사회와 문화 보존에도 실질적으로 기여했다는 평가다.

캠페인 확산 성과 역시 두드러져 총 300만 건이 넘는 온라인 콘텐츠 노출과 300건 이상의 언론 보도를 기록하며, 높은 미디어 파급력을 입증했다. 이를 통해 씰리침대는 기술 중심의 프리미엄 브랜드 이미지를 넘어, ‘시간과 전통을 잇는 프리미엄 숙면 솔루션 브랜드’로서 정체성을 한층 강화하는 데 성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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