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홍진영(좌측)이 푸른등대 가수 홍진영 기부장학금 기탁식에 참석하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가수 홍진영(좌측)이 푸른등대 가수 홍진영 기부장학금 기탁식에 참석하여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스트레이트뉴스=강인호 기자] 가수 홍진영(뮤직케이엔터테인먼트 소속)은 12월 26일(수) 한국장학재단 서울사무소 대회의실에서 1억 원의 ‘푸른등대 가수 홍진영 기부장학금’ 기탁식을 가졌다.

가수 홍진영은 이 자리에서 어려운 환경에서도 꿈을 갖고 학업을 이어가고 있는 대학생들의 생활비 등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장학재단에 1억 원의 장학금을 선뜻 기부했다.

이번 기부금은 2019학년도 1, 2학기에 사회적 배려 계층 대학생들의 학업장려를 위한 ‘푸른등대 가수 홍진영 기부장학금’으로 지원될 예정이다.

가수 홍진영은 “많은 분들에게 받은 사랑을 어떻게 나눠드려야 할지 항상 고민하고 있었는데, 한국장학재단을 통해 사회에 돌려드릴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아울러 “한창 꿈을 키우고 있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어 진심으로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계기를 통해 더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기부활동을 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홍진영은 지난 10월 2일 노인의 날에도 노인들을 위한 훈훈한 선행이벤트를 펼친 바 있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