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파민트=정의철 기자] 2012년 06월 13일 

 

부천시와 부천시자원봉사센터(소장 김성림)가 공동으로 ‘부천 재능나눔 프로보노’ 사업을 진행한다.

‘부천 재능나눔 프로보노’ 사업은 다양한 재능을 가진 시민들을 자원봉사 활동으로 연계하여 전문적인 자원봉사 분야를 구축하고 소외계층을 보듬어 더불어 살아가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본 사업의 첫걸음으로 지난 12일 오후 2시 시청 소통마당에서 “재능을 나눕시다”라는 제목으로 재능나눔 협약식이 열렸다.

협약식에는 ‘부천시약사회’, ‘부천직업전문학교’, ‘피플앤피플’, ‘부천판타지아樂밴드’, ‘김정안한복양재학원’ 등의 재능있고 특색있는 50여개의 재능나눔 단체들이 참여했다.

이날 부천시자원봉사센터의 김성림 소장은 인사말을 통해 “재능을 개인의 이익이나 자아성취에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사회에 공헌하는 재능나눔 운동을 범 시민운동으로 승화시키는 분위기 조성이 필요하다.”면서, 지속적인 시민들의 참여와 협조를 부탁했다.

이어 김만수 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선진국에는 자원봉사와 기부 참여율이 높다. 부천시가 조금 못 미쳐 있지만, 자원봉사를 참여 할 수 있게 기회와 계기, 명분 등을 만들어 준다면 많은 시민 참여 할 것이다. 오늘 대단히 의미가 있고 소중한 날이라고 생각한다”며, “질적인 업그레이드된 자원봉사로 앞으로 부천시의 재능나눔 문화가 한 단계 성숙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슈바이처’, ‘오드리헵번’, ‘마더테레사’, ‘키다리아저씨’, ‘헤라클레스’ 등 각 영역을 대표하는 인물의 이름을 딴 프로젝트(5개 영역)로 구성된 재능나눔 단체들은 협약식 이후 영역에 맞는 활동연계 및 사후관리를 통해 재능나눔 활성화에 기여할 예정이다.

부천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재능나눔 5개 영역에 참여가 가능한 재능나눔 단체 및 자원봉사자를 모집하며, 관심 있는 단체 및 개인의 많은 참여를 독려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