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29일부터 8월 10일까지..양성평등주간(9월 1일 ~ 7일) 기념식에서 유공자 표창 예정

김수영 양천구청장 / 사진제공= 양천구청
▲ 김수영 양천구청장 / 사진제공= 양천구청

[스트레이트뉴스=양용은 기자] 양천구(구청장 김수영)는 2021년 양성평등주간을 맞아 양성평등 사회 실현에 기여한 유공자를 적극 발굴하여 표창하기 위해 오는 8월 10일까지 ‘2021년 양성평등 유공’ 후보자를 모집한다.

표창 부문은 ▲여성권익 증진 ▲남녀차별 개선 및 평등의식 함양 ▲여성사회참여 확대 ▲사회봉사 증진 ▲구정발전 기여 등 5개 분야로, 양천구민이면 후보 자격이 되며 동 주민센터 및 관련 기관·사회단체장의 추천을 받아 신청할 수 있다.

대상은 ▲여성권익 증진 분야는 여성 지위 향상을 위하여 기여한 시민 ▲남녀차별 개선 및 평등의식 함양 분야는 정치·경제·사회·문화·예술·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차별 개선 및 평등의식 함양에 기여한 시민 ▲여성사회참여 확대 분야는 여성일자리 창출 기여 및 정보화 촉진, 복지 증진 등 여성친화적 환경 조성에 기여한 시민이다.

또한, ▲사회봉사 증진 분야는 자원봉사에 적극 참여하여 소외 이웃 돌봄 등에 기여한 시민 ▲구정발전 기여 분야는 다양한 방면에서 구정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시민이 해당된다.

후보자는 양천구청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 ‘2021년 양천구 양성평등 유공 표창 계획’을 참고해, 추천서 및 공적 조서 등 공적 증빙자료를 양천구청 가족정책과로 방문, 우편, 전자메일 등을 통해 제출하면 된다.

구는 자체 심사위원회에서 신청한 후보자들에 대한 서류 심사 등을 거쳐 8월 중 공적심의위원회를 통해 최종 대상자를 선정하고, 오는 9월 양성평등주간 기념식에서 ‘2021년 양성평등 유공’ 수상자를 표창할 계획이다.

양천구 양성평등 유공자 표창에 대한 자세한 문의사항은 양천구청 가족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김수영 양천구청장은 “이번 유공자 표창이 지역 내 다양한 곳에서 양성평등 실현을 위해 애써주신 분들께 보람과 희망이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성별과 관계없이 모두가 공정한 기회를 누릴 수 있는 사회적 공감대가 양천구에 형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키워드

Tags #김수영양천구청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