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신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2위 SK텔레콤·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통신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2위 SK텔레콤·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제공

통신사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2위 SK텔레콤·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했다. 2022년 2월 28일부터 2022년 3월 30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495만 7977개를 분석해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1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24만 6865개와 비교하면 7.3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 CEO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치는 알고리즘을 찾아내서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2년 3월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KT, SK텔레콤, LG유플러스 순이다.​

1위 ​KT(대표 구현모·박종욱) 브랜드는 참여지수 141만 7318 미디어지수 145만 9739 소통지수 169만 4541 커뮤니티지수 261만 2181 시장지수 280만 1621 사회공헌지수 155만 3606 CEO지수 84만 63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37만 9641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984만 7162와 비교하면 25.72% 상승했다.​

2위, SK텔레콤(대표 유영상) 브랜드는 참여지수 76만 1656 미디어지수 91만 2310 소통지수 50만 3160 커뮤니티지수 75만 6758 시장지수 382만 3876 사회공헌지수 81만 1219 CEO지수 123만 753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80만 6517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927만 2235와 비교하면 5.02% 하락했다.​

​3위,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 브랜드는 참여지수 28만 7394 미디어지수 20만 3235 소통지수 14만 679 커뮤니티지수 51만 8524 시장지수 187만 3879 사회공헌지수 44만 4045 CEO지수 30만 40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7만 1820으로 분석됐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42만 7468과 비교하면 8.62% 하락했다.​

[스트레이트뉴스 신용수 기자]

저작권자 © 스트레이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