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는 신작 소환형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 '서머너즈워: 크로니클'이 국내에서 정식 서비스에 들어갔다고 16일 밝혔다. 이 게임은 컴투스의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워' 지적재산(IP)을 기반으로 개발된 최초의 MMORPG다.
플레이어는 개성 있는 3명의 소환사 중 하나를 선택해 다양한 속성과 기술을 가진 소환수 최대 3마리와 팀을 이뤄서 방대한 세계를 탐험할 수 있다.
컴투스는 정식 출시에 앞서 전날 이용자들이 게임을 미리 설치할 수 있는 사전 다운로드와 캐릭터 생성을 실시, 크로니클이 당일 한국 애플 앱스토어 인기 순위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서머너즈워: 크로니클'은 PC와 모바일 간 교차 플레이를 지원한다. 특히 이 게임은 자동 플레이의 편의성에 더해 수동 플레이의 맛을 끌어올려 ‘보는 게임’이 아닌 ‘하는 게임’의 재미를 강화했다. 함정, 퍼즐 등이 숨겨진 공략형 던전과 유저간 경쟁 콘텐츠 등에서 극대화된 수동 컨트롤의 재미를 즐길 수 있다.
엔씨소프트, 공식 블로그 개편해 소통 플랫폼 'NC PLAY' 오픈
엔씨소프트는 기업 및 브랜드, 게임 정보를 알려온 공식 블로그를 소통 플랫폼인 'NC PLAY'로 재단장했다.
NC PLAY는 뉴스룸 형식의 '뉴스' 탭, 디지털 미디어에 최적화된 콘텐츠가 제공되는 '플레이' 탭으로 나뉜다. 뉴스 탭에서는 엔씨소프트의 기업가치와 문화, 게임, 연구개발(R&D) 기술을 다룬 콘텐츠 시리즈가 제공되고 플레이 탭은 영상, 웹툰, 인터랙티브·숏폼·스토리형 콘텐츠 등으로 구성됐다.
개발 중인 신작 '쓰론 앤 리버티'(TL)의 세계관을 담은 인터랙티브 소설 'TL 플레이 노벨', 엔씨소프트의 브랜드 프로젝트 '엔씨 플레이 프로젝트' 등 기존에 공개된 콘텐츠도 이 플랫폼에서 경험할 수 있다.
엔미디어플랫폼, 농심과 제휴 이벤트
엔미디어플랫폼은 농심과 제휴를 맺고 ‘게토(GetO)’ 가맹 PC방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1일까지 농심에서 출시한 신제품 ‘웰치제로 오렌지’, ‘웰치제로 포도’를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PC방 1시간 이용권’을 무료로 제공한다. ‘게토’ 가맹 PC방에서 쿠폰 소진시까지 진행하며 제품 구매 시 이용자 계정으로 즉시 지급한다.
엔미디어플랫폼은 PC방 관리프로그램 ‘게토’를 기반으로 선불결제 시스템, 게임 관리 시스템 등 PC방 운영에 필요한 각종 인프라를 지원하는 통합 마케팅 플랫폼 기업이다.
[스트레이트뉴스 신용수 기자]
